구부러진 계단 스토리콜렉터 93
딘 쿤츠 지음, 유소영 옮김 / 북로드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부터 딘 쿤츠 작가의 작품을 제법 만나고 있다.  워낙 필력 좋은 작가인 거는 알고 있었고 제인호크 시리즈 읽기 전에는 잠시잠깐 SF에 국한된 작가라는 편견을 가지고 있었던터라...기대감을 가지지 못했었는데 작년부터 본격적으로 만난 딘 쿤츠 작가는 그런 나의 편견을 여지없이 깨트려 주었다.  심지어 내가 좋아하는 장르의 책을 써 내는 그런 작가라는 걸 알고부터는 일부러 찾아읽게도 만든다.  글의 재미야 사실 뭐 딘 쿤츠 작가의 글은 말해 뭣하니... 글 밥이 많아도 진도가 안나간다거나 재미가 없다거나 하는 일은 없는 믿고 보는 그런 작가로 나에게 각인이 됐다.

그나저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사일런트 코너>에서 제인호크 여주를 만나고도.... 그리고 그 이야기가 아직 마무리가 되지 않았다는 걸 알았음에도 왜, 왜, 왜...... 두번째 시리즈가 나왔었다는 걸 몰랐던 것인가..ㅠㅠ

딘 쿤츠 작가의 책 알림을 신청해야지 하는 반성을 또 여기서 하게된다.  제인호크 시리즈는 꼭 읽어보고 싶었다고...

두번째를 뛰어넘으니.. 읽는 것에 엄청난 영향을 주는 건 아니지만 어째 뭔가 찝찝한 느낌이다.  어여 거꾸로라도 읽어가야겠다는 다짐을 하며....

여튼... 중간 폴짝하고 세번째 시리즈를 먼저 만났다.



큰 틀에서 본다면 첫번째 이야기와 다른 부분을 손꼽을 수는 없지만...어차피 시리즈 특성상 이야기의 흐름을 따라가다보면 거대조직이 하나씩 나타나고 그에 맞서는 패턴인건 어쩔 수 없는 법.

하지만 역시 이야기의 흡입력과 또다른 조직을 더하고 손에 땀을 쥐게 만드는 방법들은 그 시리즈 책을 읽는 사람만이 느낄 수 있는 법.

첫번째도 그랬지만 제인은 무조건 아들을 지키고자 하는 의지가 너무나 강했다.  물론 엄마라는 존재가 다 그렇치만 첫 시리즈 시작부터 아들을 지키기 위한 제인의 노력은 어마어마했었다.  그래서 그런지 여기 나오는 조직도 그녀의 약점을 알고 아들을 찾기위해 언갖 수단을 강구한다.  뭔가 최첨단 이야기들이 나오기도 하고 현실에서 정말 이런일이 있나 싶기도 한 이야기들이 스케일 크게 이어지고 있다.

특히나 아르카디언이라는 조직.  자신들의 권력과 욕심으로 똘똘뭉친 지배욕자들은 아무것도 거리낄 것이 없다.  자신의 것들을 지키기 위해 자행되는 행위들.  자신들은 옳은 일을 행하는 거고 그에 반하는 것에는 가차없는 그들.

그에 맞서 싸우는 제인은 뭔가 천하무적인 듯 하지만... 그래도 힘겨워 보인다.

FBI요원이라 보통의 사람들보다 나은 여러가지를 가지고 있지만 그래도 그런 큰 조직과 대적하는 그녀는 첫번째에도 그랬지만 힘겨워 보였다.  물론.. 그녀는 천하무적...



쫓고 쫓기는 이야기가 역시 1편과 마찬가지로 내 스타일임을 자각하게 만들었다.

역시... 내가 좋아하는 작가 리스트에 올려올려~ 막 이래.

심지어 1편에는 표지 맘에 안 든다고 혼자 투덜투덜 댔는데 이번 세번째 시리즈는 표지도 맘에 들어서 표지족인 나는 홀라당 반해 버렸다.

그렇치.  원래 북로드가 표지 잘 뽑는데 1편은 뭔가 아쉬웠단 말이지.

2편 표지도 보니까 나름 괜찮던데 어여 2편도 고고 해야겠다.  역으로 3편 읽고나니 2편이 더 궁금해지는 그런 기분.

딘 쿤츠 팬이라면 이 시리즈는 무조건 고고 하는 걸로~ ^^

천하무적 여주이기에 더 맘이 가는 걸까나.. 엄마의 맘을 알기에 더 그런걸까나.. 아들을 지키기 위한 치열함이지만 또 궁극적으론 세계의 이야기가 아닌가 싶다.  암튼..제인호크 응원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