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23
미쓰다 신조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 란 사람은 원래 전설의 고향도 무서웠었고 여름에 하는 납량특집 이런 거 보기 싫어서 여름에 TV보기 싫을 정도로 무서운 이야기를 싫어한다. 심지어 책도 무서운 거 읽고 나면 생각나고 악몽을 꾸는 일도 있어서 무서운 이야기를 엄청 나게 싫어하는데도 불구하고 요새 내 간땡이가 부었는지 어떴는지.... 얼마전 드라마 <대박 부동산>도 귀신들이 휘휘~ 나오는데 무섭다면서도 꿋꿋이 잘 보고 귀신들 봐도 그때만 약간 깜놀하는 수준.

나 왜 이럼?

이제 좀 뭔가 무섬증에 면역이 생긴건가?

그렇거나 어쨌거나 내가 미쓰다 신조의 책을 그리 즐기진 않는 터라 내가 이 책을 샀을리 없다고 생각했었만..

어라? 내가 샀네..쩝.

근데 또 며칠 전부터 책방 들어갈 때마다 왜 이렇게 이 책이 끌리는 겨.

이야기가 자꾸만 궁금해.

그리고..잘린머리라...

표지도 확 끌리고..

그럼 뭐 무서워도 읽어야지 ..

그렇게해서 책을 들었는데..


아.. 뭔가 이야기가 일본의 미신과 관련된 이야기가 많은데다 2차 대전 전후 이야기라서 오래된 터라 일본문화가 이해가 안되니 좀 못 알아 먹을 이야기가 제법 있었다. 그래도 뭔가..잘린머리 전설이 나오니.. 오~ 하며 읽게된다.

히메쿠비..(산 이름 까 먹음..ㅠㅠ) 산의 전설로 전해오는 머리 없는 시체에 관한 전설.

그리고 그 동네 세 가문의 얽히고 설킨 관계로 서로 권력을 가지기 위해 일어나는 살인들.

툭하면 나타나는 잘린머리 시체들. 그리고 잘린머리 귀신.

진짜 이래도 되는거야? 진심 범인이 귀신이야? 아니면 진짜 누가 이렇게 사람들을 죽이는 겨.

분명 밀실로 된 산이었는데?

게다가 진짜 이 사람은 정말 이 사람이야? 조주로는 진짜 조주로야? 히메코는 진짜 히메코?

초반은 목 없는 시체가 나와도 귀신이야기가 나와도 당최 무섭지가 않으니 내 간땡이도 앵간히 부었나부다.

무섭지가 않아. 웬일이래.

게다가 진도도 잘빠져서 금방 읽겠거니 했는데 중반부터 진심 또 진도가 좀 안나가서 시간 걸렸다.

일본 토속신앙 이야기들이 많이 나오니 이래저래 머리가 아프더만..

그러다가 마지막에 와서 범인이 도저히 궁금해서 박차를 가하며 읽었다.

결론은......

그들은 진짜 누구인가? 뭐 또 이렇게까지 전설에 집착하나.. 가문에 집착하고 아들에 집착하는 건 어째 옛날 우리나라 어르신들하고 비슷하다 싶기도 했다.

그리고 밝혀지는 진실들.....

생각지도 못한 반전들이 진을 치는 고나.

잘린 머리한테 물어보진 못했지만.. 결론은 나오는 구나.

잘린머리 귀신들..훠어이~훠어이~

그나저나 늘 장난으로 목댕강 피철철이라고 했는데 이 이야기는 진심 목댕강 피 철철이었다는...

미쓰다신조... 이 작가 책.. 이제 읽을 만 한데?

나? 간이 커 가나벼..ㅋㅋㅋ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