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고양이의 수상한 방 - 필냉이의 고양이 일기
윤경령 지음 / 나무수 / 2009년 11월
평점 :
절판


몇년사이에 반려묘에 대한 책을 좀 자주 읽게 됐다.  그래서 그런지 반려견보다는 반려묘에 더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된다.

물론, 귀여운 강아지들도 보면 좋긴 하지만.... 이러나 저러나 우리집은 가족들의 알레르기로 인해 고양이나 강아지를 키우기가 쉽지 않은 건 사실이다.  털털털~ 그 털 때문에.. 게다가 딱히 내가 부지런한 스타일도 아니고...

우리 가족들에게 덤비는 것도 싫고..ㅠㅠ 난 또 어째 강아지들이 무섭다. 

어쨌거나.... 그래도 한번쯤 상상은 하게 되는데 (아이들이 특히나 좀 키우고 싶다고 말하는 경우가 있을때) 이도저도 키우진 않을테지만 고나마 고양이가 낫지 않을까 싶은 마음이 좀 들기는 한다.

책으로 많이 만난 인연이 있어서 그런지 뭔가 새침한 듯 하지만 밀당을 잘하는 녀석들에게 급 관심이 간달까.

손도 할퀴고 온 바닥도 뜯고 하지만 도도한 모습이 매력있다.


게다가 요즘 우리 회사 근처에 길고양이들이 많아서 아는언니가 먹이를 주는데 나도 한두마리씩 구경하다보니 걔네들이 안타깝기도 하고......

캣맘 언니가 천사같기도 하다.

여튼 이 책은 우연히 고양이 한마리를 입양해 키우다가 한두마리 늘어서 서너마리까지 키우게 된 주인공이 자신들의 고양이 특징과 행동들 그리고 귀여운 사진들을 첨부해 놓은 고양이 일기랄까나.

한마리 한마리의 특성이 잘 나타나있다.  그리고 고양이를 키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도 제공한다.

할큄을 당하지만 애정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눈에 선하고 아닌척 하지만 집사(?)에게 은근 슬쩍 다가가는 고양이들.

오구오구 생각보다 귀엽고나.


읽으면서 주인공의 고양이들이 귀여워서 나도 막 사랑해주고 싶은 마음 샘솟~

그치만 뭐.. 일단 나는 눈으로 마음으로 응원하는 걸로.

그나저나 이 책이 2009년도에 나왔는데..

이 고양이들 잘 살고 있겠지? 주인공이랑 알콩달콩 여전히 건강하게 잘 살고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고냥이들~야옹~ 이쁘고 귀엽고나..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