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행시의 달인
박성우 지음, 홍그림 그림 / 창비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박성우 작가님의 글은 아홉살 마음사전, 아홉살 함께사전.. 이런 책들로 이미 두어번 만나 봤었다.

의외로 내가 아는 단어들이라 그에 대한 설명을 한다는 것에 나는 생각보다는 큰 의미가 없었는데 우리 큰 애가 꽤 흥미를 가졌었다.  심지어 두권 다 소장 할 정도로 애정하는 그런 느낌.

그때 아, 아이의 마음과 내 마음도 다르고 좋아하는 그런 류도 다르다는 걸 새삼 느꼈다고나 할까.

나는 이미 아는 단어들에 대해 말하는 그런 책이 그닥 의미 없어 보였는데 아이들은 아닌 거 였다.

역시 아이들 마음으로 다가가지 않으면 알 수 없는 그런 책들을 써 내는 작가님에게 갑작스레 존경의 마음이 인달까.

아이를 키우면서도 아이들 마음을 헤아리는 게 참 쉽지 않다.  박성우 작가님의 글을 읽으면서 뭔가 그런 부분을 더 깨달았다.


암튼, 그래서 그런지 작가님의 글을 더 찾아보게 된다.

이번엔 삼행시의 달인.

우리가 흔히 아는 삼행시를 가지고 시를 지었는데... 캬...

진짜 명작이다 명작.

어쩜 이리 짧은 글 속에 번뜩이는 재치와 아이 마음을 헤아리는 글도 들어가고 그 단어가 가진 의미들도 들어갈 수 있는지..

솔직히 TV등에서 장난처럼 삼행시를 던지고 지어 보라고 할때 그냥 히히덕 거리며 넘어 가는 경우도 많았고 어떤 경우는 꽤 잘 지었다고 생각하는 것도 있었지만 뭔가 이 책은 그런 걸 넘어서는 기분.

아이들 보기에도 좋고, 어른인 내가 읽어도 번뜩이는 내용들에 탄식한다.

역시 또 우리 큰 아이는 좋아했다.

박성우 작가님의 글과 꽤 잘 맞나부다.  책을 그리 좋아하는 아이도 아닌데 이상하게 이 작가님의 책은 다 좋아한다. ㅋㅋ

읽고 자신도 삼행시의 달인이 돼 볼꺼라나 어쩔 꺼라나.

나중에 한번 실험적으로 삼행시를 좀 내 줘야 할까부다.

암튼.. 이 책 좋아 좋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