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과 바람의 속삭임 고래뱃속 세계그림책 20
마리안느 뒤비크 지음, 임나무 옮김 / 고래뱃속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동화책을 좋아하고 읽다보면 나랑 꽤 잘 맞는 작가나 출판사를 만나게 된다.

그렇게 되면 동화책이라도 꼭 그 작가의 책은 읽고 싶어서 찾게 되고, 또 좋아하는 출판사의 동화책은 더더욱 신뢰해서 읽게 된다.

마리안느 뒤비크라는 작가는 작년즈음부터 우연히 접하고 그림체나 이야기가 맘에 들어서 일부러라도 찾아 읽으려고 하는 작가인데 이번이 벌써 네번째던가? 암튼 그렇다.

심지어 우리 아이동화책도 이 작가의 동화책으로 사서 줬던 기억이 있다.

마음이 늘 따뜻해지는 기분을 주는 작가라서 더 좋아하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런데, 음.. 이번책은 좀 더 심오(?)하다고 해야하나.

늘 봐오던 작가의 느낌이 나긴 하는데, 그동안 읽었던 동화들보다 더 깊은 느낌.

곰이 바람의 속삭임에 따라 흘러가고.. 또다른 이웃들을 만나고.. 이야기를 듣고..

그런건 비슷한데도 예전에 읽었던 동화들에 비해 좀 더 깊다는 느낌.

이건 아이들이 읽을 동화가 아닌 모양인데? ... 어른이 읽고 생각하는 동화라고 해야할 거 같은 느낌마져 들었다.

물론 이 작가의 작품 자체가 늘 그런 느낌을 주긴 하지만, 이번엔 좀 더 깊어서 읽고나서도 생각은 하는데 좀 멍해지는 그런 기분.

한번더 돌려 생각해 보고자 하는데도 솔직히 앞의 동화들보다는 와닿는 느낌이 없어서 개인적으론 아쉬웠다.

조금의 메세지가 있었다면 아이에게 읽어주기도 더 편했을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

역시 그림체는 내가 좋아하는 그런 느낌이라 좋았는데 가볍게 받아들이기 힘들어서 그냥저냥 했던 그런 책이다.

그래도 뭐 역시 내가 애정하고 좋아하는 동화작가라는 건 변하지 않았지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