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동냥 미스터리, 더 Mystery The 1
나가오카 히로키 지음, 추지나 옮김 / 레드박스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이 책이 단편인 줄 몰랐다. 제목만 보고 추리 이야기보다는 솔직히 나는 왜 호러에 가깝다고 생각했을까나.

"귀동냥"의 "귀"를 鬼로 생각했었던게 아닌가 싶다.

어쨌거나 주말이 다가오는 시간에 가볍게 읽을 거리를 책방에서 휘휘 둘러보다가 눈에 들어온 책.

요즘은 일본 추리소설이 오히려 머리 식히는데 좋구만.

암튼 단편이라도 엄청 많은 이야기가 있는 건 아니고 네편 정도였었나...

연작으로 이루어진 단편은 아니다.

귀동냥으로 상을 받았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 나는 귀동냥보다 899와 경로이탈 이라는 단편이 더

경로이탈은 어찌보면 자신의 딸을 교통사고로 불구를 만든 의사에 대한 원한보다 소방관으로서

임무를 다하는 모습이 존경으로 다가왔다고 해야하나...

계속 응급실로 들어가지 않고 병원 주위를 빙빙 돌기에 결국 복수를 택한다고 생각했었다.

누가 그러지 않겠나. 게다가 뒷거래가 있었다는 말까지 들었는데.....

그리고 899는 소방관에서 구조 하는 사람들을 나눠서 부르는 암호같은 그런거라던가

긴급구조해야하는 아기를 그렇게 부르는 모양이다.

이래저래 소방관과 경찰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이야기가 많았다.

소소하게 일상의 이야기인 듯 하면서도 반전이 나오는데 그게 뒷통수를 친다기 보다 읽으면서

아~! 라는 소소한 감탄을 자아내게 만든다.

암튼 새롭게 만난 작가인지라 다른 책도 만나봐야 하겠지만 엄청난 추리보다는

뒤늦게 눈치채게 만드는 그런 이야기들이 많았다.

그나저나 단편을 그리 좋아하지 않는 나인터라.. 단편집이 싫다고 생각했는데

이 작가의 단편은 또 괜찮은 듯 하네.

좀 더 만나봐야 할 작가가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