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녀들의 범죄
요코제키 다이 지음, 임희선 옮김 / 샘터사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띠지가 거창했다고 해야하나?

히가시노 게이고가 극찬한 작가라... 히가시노 게이고가 누군가.

돌아서면 책이 우리나라에서 출간되는 작가요, 그만큼 인기 있기도 하고 몇몇 작품은 명작으로도 꼽을 정도, 게다가 영화화가 우리나라에서도 일본에서도 많이 되는.. 나는 이 아저씨를 화장실에서 응가하면서도 글쓰는 작가가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다작이면서 나름 명작도 내는 그런 아저씨. 내가 애정하는 작가이기도 하고...

암튼 그런 작가가 극찬했다고 하니 좀 기대감이 컸다. 그러면서도 왜 그동안 우리나라에게 딱히 인기가 없었었나 하는 생각을 좀 하긴 했지만서도....

일단 제목에서부터 그녀들의 범죄라 함에 개인적으로 여자들의 범죄만 단편으로 묶은 추리소설인가 했었다. 그도 아니면 그녀들이니 뭔가 큰 하나의 틀이 있을거라는 생각도 하긴 했었지만 책장 펼치고도 딱히 큰 사건이 일어나지 않고 불륜 같은 느낌만 이러구 저러구 들어서 또 일본소설은 불륜으로 빠지는가 라는 생각만 했다.

게다가 이야기가 뭔가 추리소설치곤 잔잔하다.

크게 여자 등장인물은 일단 초반엔 두명이다. 대기업에 다니고 능력있는 여자지만 이제 나이가 들다보니 여기저기서 눈치아닌 눈치를 보게되는 그런 마유키..(던가? 등장인물들 이름 또 다 까먹었다.ㅠㅠ).

그리고, 의사의 남편과 결혼은 했지만 왠지 시부모님과 같이 살면서 하녀 아닌 하녀 느낌을 가진 여자.

그런 두 여자와 관련이 의사. 유부남이지만 마유키를 유혹하고 자신의 아내에겐 관심이 없는....

그러니까 초반 이야기는 그런 분위기로 흘렀고, 그 남자가 일으킨 과거 사건으로 이야기가 점점 좁혀지며 중반부부터는 새로운 패턴으로 시작되는 분위기다.

한남자에게 어떻게든 상처 받은 여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그들의 연합(?)

읽어갈 수록 '그래 이런 남자 최악' 이라며 여자가 한을 품어 이런 일이 생각다며 복수다.. 막 이런 생각까지 했었는데..

역시..뭔가 반전이 없으면 추리소설이 아니지.

색다른 마지막 반전에 깜놀. 그럴 줄 몰랐네. 진짜 뒤통수 맞았어..라는 생각을 할 수 밖에 없었다.

그치만 전체적으로 이야기가 잔잔한 느낌이다.

치정에 의한 그런 느낌이긴 한데 딱히 큰 사건으로 막 뒤집히고 쫓고 쫓기는 그런 느낌이 없어서 그런지 가라앉는 느낌의 추리소설 느낌.

딱히 뭐.. 그리 극찬까지 게이고옹은 하셨을까나..

그냥저냥 읽을만한 정도였는데...

너무 자극적인 피철철들만 봐서 그런가.. 반전은 있으나 조용한 이야기를 읽은 느낌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