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 엄마랑 너는 가봤니? 딸이랑 나는 가봤다!
김미순.성예현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늘 책으로 세계 여행을 떠나는 나는 꽤나 가 보고 싶은 곳도 많은 욕심쟁이긴 한데 정작 한번도 날아오르지는 못하는 여행 쌩 초짜다.  아니, 사실 여행이라는 이름을 올릴 수 없을 만큼 국내여행이고 국외여행이고 제대로 다닌적이 없는 것 같다.  고나마 가족끼리 국내는 근처 마실삼아 가곤 하는데 국외는 역시나 나에겐 어려운 도전이고 큰 마음의 결단을 내려야 하는 그런 여행이다.  그럼에도 가고픈 마음이 있어 책으로나마 그런 여행에 대한 위로를 받으려고 주구장창 여행책만 사서 모으고 읽는다.

코로나 때문에 고나마 가족 해외여행에 대한 신랑의 말은 쏘옥 들어갔지만 코로나가 끝나면 바로 가까운 곳으로라도 가자고 할 판인데....... 아... 가고싶은데 마음이 받아 들이지 못하니 그것도 고통이다.  이넘의 공포증을 어이할꼬.

이와중에 난 또 이집트라는 그 뜨겁지만 멋지고 그만큼 또 위험한 곳에 대한 매력을 왜 느낄까나.

고등학교때 <람세스>라는 책을 너무 인상깊게 읽었고 그 후 파라오니 피라미드니 이런 것들에 대한 환상이 있다보니 이집트에 대한 환상도 지니고 있긴 하다.

사실 이 책이 출판 됐을때 이집트라는 곳에 대한 반가움이 있으면서도 이 시국에(?) 웬 이집트 여행기일까나 라는 갸우뚱도 있었다.  그만큼 해외여행을 하기엔 코로나라는 암초가 만만찮은 상대기 때문이다.  그치만 얼마전 전문적으로 다가선 여행기와 다르게 본인들의 감정과 느낌이 많은 부분을 차지 하고 있어서 굳이 여행의 기준으로 읽지 않아도 꽤 괜찮을 거 같은 느낌.

표지나 소개글에서 엄마와 딸 둘이서 나선 여행기.

참 대단하다.  이런 여행자체를 못하는 나는 우리 딸이 나중에 가자고 하면 옳타구나 하고 따라 나설수가 있을까?

어쩌면 내 공포증으로 인해 아이에게 이런 추억도 못 남겨주는 엄마가 아닌가 싶은 아음이 있어서 이 책 읽기전에 마음이 좀 싱숭생숭하긴 했더랬다.  그래도 ...... 어쩌면 이런 책들을 읽고 자극 받을 수도 있으니까...


특히나 구수하게 나오는 그녀들의 사투리.

아 정감간다.  내가 쓰는 사투리들이니 뭔가 더 가까운 느낌이 팍팍~

엄마와 딸의 열정이 대단하고 뭔가를 하려는 엄마, 특히 멋짐 폭발~

아줌마의 저력이라고 하면 그렇고... 성정 자체가 열정으로 가득하신 분이 아닌가 싶다. ^^

책을 읽는 내내 그 분의 에너지를 내가 막 받는 기분.

이집트의 다양한 곳에 대한 소개나 자세한 정보보다 이런 팔딱팔딱 살아 있는 글이 더 와닿는 여행기.

참 좋다.   그래서 전문적인 소개글은 소개글대로 보는 거고 이런 기분파(?) 같은 느낌의 글은 또 늘 언제고 에너지를 받으며 그렇게 내가 여행하듯이 느끼는 거고...


아줌마의 파워라기 보다 그녀들의 열정이 가득해서 한바탕 웃을 수 있고, 같이 여행하는 느낌으로 읽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다.  실제 비록 접하지 못하고 글로나마 느낌을 같이 공유한다고나 할까.

게다가 글이 왜 이리 재밌고 좋누.

들뜬마음으로 신나게 이집트 여행을 하고 온 기분.

이런 여행에세이가 좋단 말이지. ^^



*출판사로부터 책을 무상으로 제공받고 주관적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