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이 자동차로 가득 찬다면 모두가 친구 18
앨런 드러먼드 글.그림, 유지연 옮김 / 고래이야기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동화책 제목을 접하고 자동차를 좋아하는 둘째녀석에서 읽어주면 재밌을 거 같아서 손에 들었는데, 우아.. 이게 동화인데도 그냥 훌딱 읽고 말 그런게 아니란 걸 깨달았다.

일단 내가 생각했던 재미나고 신나는 상상보다는 뭔가 정말 현실적인 이야기들, 우리가 같이 고민해봐야 할 이야기들이 가득했다.  물론 자동차의 역사도 있었지만...

뭔가 동화인데도 아이에게 읽어줬지만 어른이 읽어도 더 괜찮을 그런 동화인 느낌.


자동차가 변화해 온 과정, 그리고 자가 생김으로서 변화된 일상.

우리가 앞으로 차가 많이 생김으로 생각 해 볼 문제 등등.

그냥 자동차로 가득찬다는 단순한 문제의 이야기가 아닌 그런 동화책이다.

아이들과 같이 생각해보고 자동차가 가득차는 문제점이나 혹은 편리한 것에 관한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물론 우리 아이는 자동차 그림에만 빠져서 이 차 이쁘다, 요 차 좋다.  이런 것만 말했지만...-_-;;

아직 뭔가 같이 얘기하기에는 멀었다는 건가.

그래도 자동차를 좋아해서 신나라 하며 읽어줬건만.... 하긴 나도 그냥 자동차로 가득한 신나는 세상 이야기가 가득할 거 같아서 그런 점에 초점이 맞춰 질 줄 알았었던지라... 요런 깊은 이야기가 들어 있을지는 몰랐다.

오히려 초등학교 고학년까지도 읽고 같이 토론해도 좋을 그런 책이었던 것 같다.


물론 우리 첫째는 자동차는 싫다며 아예 들여다 보려 하지 않았지만.... 굳이 자동차를 좋아하든 좋아하지 않든 이 내용으로 많은 이야기를 나눠 볼 수 있는 것만은 사실인 듯 하다.

아마도 차에 관심 많은 녀석은 곧 다시 이 책을 들쳐 볼 것 같다.  그때는 무슨 말을 하는지 기대가 되는구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