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에게 물어봐 - 발칙하고 도도한 고양이의 인생 해결법
테레사 바바 지음, 마르게리타 트라발리아 그림, 김지연 옮김 / 별글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예전에는 이런 책을 사서 읽고나면 "아놔, 진심 돈 아까워." 라는 말이 저절로 나왔었다.

그런데 언제부터였을까...

길게 길게 읽는다고 무조건 다 좋다는 게 아니라는 걸 깨달은 순간, 짧지만 나에게 긴 감동을 주는 책을 만난 순간부터 이런 책들이 오히려 더 좋아졌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그냥, 돈으로 책을 사서 읽는다는 것에 크게 돈이 아깝다는 생각은 안드니 길거나 짧거나 책이면 위로가 되는 듯 하다.  물론..뭐 읽고 화가 나서 집어 던지고픈 책들은 돈이 아깝지만....

암튼, 이 책은 뭔가 답답한 일이 있거나 해답을 찾고 싶을때 짜잔하고~ 책을 펼치면 된다.

처음엔 사실 그런책인 줄 모르고 표지가 이뻐서, 심지어 두껍기까지해서 재미난 소설을 기대하고 샀었는데..ㅋㅋㅋ

그래도 의외로(?) 괜찮은 느낌.

진짜 마음속에 뭔가 질문할 꺼리가 있어서 고거 질문하고 짜잔 펼쳤더니 요런 해답이..ㅋㅋ

오~ 좋아..

하면서 한번 더 해 보기로 했다.

근데 두번째 질문에 대한 답은 나랑 안 맞았던 거..ㅋㅋ

문제는 이런 대답들이 있는데..

나는 그런 답답한 마음이나 질문이 있을때 펼쳐야 하는 것임에도 불구하고..

또 책처럼(? 물론 책이지만..ㅋ) 처음부터 끝까지 한줄씩 이미 읽어버렸다는 거.

대체로..비슷비슷한 내용인 듯 하면서도 살짜쿵... 위로의 말들 혹은 그냥 내려놔 버려라.. 그런 느낌.

어쩌면 애매한 상황에서 답을 찾고 싶은 사람들에겐 그게 오히려 도움을 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래도 여튼..

한줄짜리의 글 들 속에 있는 책이지만 나쁘지 않았다는거.



근데.. 진심 나는 뭘 저질러 버려야 할까? ㅋㅋㅋ

이 페이지를 보면서 한참을 생각했네..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