쩜오라이프 - 1.5평에서도 행복한 고시원 힐링 레시피
재주 지음 / 들녘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웹툰으로 참 쉽게 만화나 이야기들을 접할 수 있어서 좋다.  그게 작가들에게도 꽤 돈벌이가 될 수 있기를 바래본다.

솔직히 웹툰을 찾아 보는 스타일이 아니면서도 이런다.  그래도 그 덕분에 종이책으로 이런 웹툰들이 나오니 나는 또 그것대로 좋아서 웹툰이 활성화 되기를 바라는 느낌.

이 책은 또 우연히 구입했는데 (웬마한 웹툰관련 책들이 대체로 그런 형태로 나에게 들어오지만서도..) 그림체가 그리 나쁘지 않아 기대아닌 기대감.

책 첫표지에 분명 고시원 힐링 레시피라고 돼 있는데 나는 또 그게 진짜 요리 레시피 일거라고는 생각 못했다. ㅋㅋ

그냥 보통 힐링하기 위해 벗어나는 법, 뭐 그런 정도로 의미 해석을 했었다.

그런데... ㅋㅋ


진짜 요리 책이었어..ㅋㅋ

꿈을 위해 고시원 생활을 하는 그가 그린 고시원의 생활과 거기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혹은 여러가지 경우에 맞춰 엄마가 알려주신 레시피로 1.5평 고시원도 행복해 질 수 있는 순간을 만들어 가는 이야기.

공동으로 쓰는 부엌이지만 그 안에서 편안함을 즐 길 수 있는 그런 레시피들.

그리고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맛있는 이야기.

간단하게 따라 해 볼 수 있는 레시피들이 많아서 요리에 호기심이 좀 돌긴 했지만 역시 요리하기를 그닥 즐기지 않는 불량주부인 나는 그냥 또 웹툰, 만화로 읽고 말았다.

그냥 저자의 일상이야기가 나는 그냥 재밌고 좋았던 걸로~


후속작도 이미 구해놨다는 건 안 비밀..ㅋㅋ

그 책도 고시원에서의 레시피 이야기려나?

은근 또 땡기는 맛도 있는 책이었다.  요리는 따라하기 싫치만 힐링되는 느낌으로 요리를 해 먹는 주인공의 모습이 나를 힐링시키기도 하는 느낌이었으니까.

좋아 좋아.  다음 편도 곧 손에 들겠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