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드워드 툴레인의 신기한 여행 하트우드
케이트 디카밀로 지음, 김경미 옮김, 배그램 이바툴린 그림 / 비룡소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이 별그대때문에 인기가 많았었던가? 아무튼 TV드라마에 나오고 엄청난 광풍을 일으켰던거 같은데 개인적으로 TV드라마에 나온 책을 그리 챙겨보는 스타일이 아니기에 그냥저냥 넘겼었던거 같다.  (그러고보니 심지어 나는 별그대도 안 챙겨봤었군)  여기저기 많이 보이긴 하던데 동화책이라 또 굳이 챙겨 볼 생각을 안했던 거 같기도 하다.

근데 이 책을 이웃인 정서니님께서 나눔을 해 주셔서.. 결국 언젠간 읽어야 할 책이었던 것이다.  어떻게든 만나게 될 책이었던 모양이네. ㅋㅋㅋ



처음 책을 펼쳤을 때만해도 솔직히 큰 기대는 없었다.

그냥 토끼가 나오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아류작 쯤 되려나? 뭐 이정도.

그런데, 아... 읽어갈수록 뭐지 이 뭉클해지는 느낌은.....

뭐이리 감동을 주는 걸까.

이름도 막 헷갈려서 제목도 잘 안외워지는 에드워드 툴레인씨.

왜 이러니.. 당신.



그러니까 에드워드 툴레인이라는 이름으로 어느소녀의 집 토끼인형으로 자리잡은 그.. 혹은 그녀?  뭐..인형이니까.

그곳에서의 삶은 그럭저럭 만족한 삶이었다.  소녀의 할머니가 토닥거려주고 소녀가 자신을 아낌없이 사랑해주고...

하지만 어느순간부터 자신에게 뭔가 빠진듯 쏘아보는 할머니의 눈빛.  그리고 말투.

그러다 소녀와 우연찮은 사고로(?) 바다속으로 이별을 하게되고, 또다른 가족을 만나게 되고 또 버린받고 또다른 사람들을 만나고... 그러면서 에드워드는 많은 것을 겪게된다.  고생도 고생이지만 새로운 가족을 만날때마다 받게되는 사랑과 그 사람들과 헤어지면서 그들에 대한 그리움.

인형으로 대비되는 마음이 우리 인간들에게 안기는 깊은 울림.


그 돌고 돈 인생 아닌 인생속에서 에드워드를 통해 우리에게 가르쳐 주고자 하는 건 결국 사랑이었다.

이유없이 무한한 사랑.

그걸 깨닫게 되는 것에 에드워드는 엄청난 시간을 허비했지만 그럴 가치가 충분히 있었다고 생각된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

그러길 기대했었는데 결국... 내가 바라던 대로 이루어져서 읽으면서 막 좋아했었다.

아, 이 책이 그래서 인기가 있었구나.  TV드라마로 나와서라기 보다 내용으로 충분히 사랑 받을 수 있는 그런 책이었다.

뭐지 이 뭉클함은? 이 깊은 감동은?

에드워드 툴레인을 통해 새로운 사랑을 배우고 깨닫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