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외 - 2008 제8회 미당문학상 수상작품집
김명인 외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08년 9월
평점 :
품절



수상작품집에 별점 메긴다는 게 그렇긴 한데.. 암튼 2008년이면..12년전..

그때 책을 내가 엄청 사재끼던 때인지.... 잘 기억도 안나는데 언제 사뒀는지도 모르겠다.

암튼 오랜만에 책방을 뒤적거리다 발견한 미당문학상 수상작품집.. 그것도 2008년도꺼..

늘 마구잡이식이니 이것도 그냥 막 담아재끼지 않았을까?


어쨌거나 펼쳐보면서 시집인 걸 안 나는 무식의 극치구나.

특히나 미당이라는 호를 꽤 많이 들어봤다고 생각하면서..누군지는 생각 안나는 이 머리나쁨..

검색해보고 서정주님인 거 알았다.  학교다닐때만 호를 열심히 외우는 거..넘한거 같다..ㅠ.ㅠ 반성중.


개인적으로는 문학작품상 받은 작품들을 선호하는 편이 아닌지라.... 게다가 시인지라..

내가 이러구저러고 그냥저냥 느낀것들이 크게 없어서....

보통은 시를 읽으면 한두편 공감되는 구절이 있거나 감동 받는 구절이 있으면 오~하면서 그부분을 옮겨적는 경우도 있는데

이번 수상집에서는 딱히 그런 구절들은 없었고....

송찬호 시인의 시가 역시 제일 괜찮긴 했다.

편안하게 만드는 느낌이랄까.



다른분들 작품중에서는 이 작품 <로또를 안 사는 건 나쁘다.>

요건 뭔가 공감도 되고, 세상을 에둘러 표현하는 듯도 하고 해서...

특히 요즘 로또에 관심 많은 나에겐 뭔가 딱 들어맞는 느낌도 있고..ㅡ.ㅡ;;


대체로 시들이 산문시처럼 꽤 길었다.

오히려 그 부분이 나처럼 짧은 시에 괴로워 하는 사람에겐 더 맞았던 거 같기도 하지만..

역시 시는 읽고나서 돌아서면 까먹어버리니...ㅠㅠ 시에 대한 리뷰를 쓴다는 건 늘 어렵다.

시를 탓하는 게 아니라 내 3초 기억력을 탓할 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