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레는 일, 그런 거 없습니다
쓰무라 기쿠코 지음, 박정임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원래 책 소개를 잘 안 보기도 하지만 나는 왜 이 책이 출간됐을 때 자기계발서나 에세이인 줄 알았을까?

심지어 이 책을 손에 들기 전까지도 계속 그런쪽으로만 생각했었다.

읽고싶어서 사 놓긴했고, 눈에 밟혀서 얼른 읽어야지 했던게 거의 1년만이네.

그래도 여전히 에세이, 자계 쪽으로만 생각하고 있었던 나.

요런 제목이 요즘 그런 쪽으로 많이 나오기도 했고, 심지어 표지도 그래서 그냥 그런종류의 책이려니 했던거다.

그런데... 어라?

책 펼쳐서 첨부터 보는데 소설이네. ㅋㅋㅋ

아.. 진심 이래도 되나 싶다.  종류 조차도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사재끼는 이 습관 어쩌면 좋을꼬~


처음 읽을때는 여자와 남자의 시점이 왔다갔다 하는데 일본 사람 이름을 간혹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남자인지 여자인지 몰랐다.  심지어 등장인물도 남녀 번갈아 두명인데도 여러명이 나오는 옴니버스 형식의 책인가 싶었던 .....

암튼 여지없이 내가 생각했던 모든것들을 뒤엎어버린 책읽기.


남녀 번갈아 나오는 시점의 이야기들을 요새 많이 봐서 그런지 솔직히 별반 다를께 있을까나 했는데 역시 책은 쓴 작가의 필력이나 느낌으로 읽다보면 같은 형태를 취하더라도 이야기 맛이 다르다.

분명 비슷한 분위기 인 듯하지만 꽤 재미나게 읽히는 책.

그리고 참 이게.... 사람 살아가는 이야기인 게 분명한데도 사랑이야기 인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

그들은 내내 떨어져서 한번 스친 인연으로 살아가는데 그 둘의 시선으로 인생을 쳐다보는 게 재밌다.  뭔가 기대감도 있고.....

이 둘은 과연 어떻게 될까?  만나기는 할까? 뭐 이런 기대감 같은 것이 오히려 사랑 비슷한 느낌의 설레임으로 다가온다.

물론 이들은 이제 어쩌면 설레는 일.. 그런거 없을지도 모른다.

그런데 어쩐다.. 읽다보면 막 설레고 그런건 아닌데..... 뭔가 .. 막 그래..ㅋㅋ


서로가 참 심심한 인생을 살고 있는 것 같고 우리네 일상의 이야기 같기도 하다.

배경이 일본일 뿐.  다 비슷비슷하게 살아가는 인생.

근데 남자주인공이 자신은 진지한데 보는 우리는 좀 웃긴다.  나쁘게 보면 한심해 보일 수도 있지만...

설레는 일이 없지만 곧 설레임이 일어날 듯한 책.  그래서 꽤 기대감을 갖고 읽게 되는 책이다.

그리고 분명 소설이다. ㅋㅋㅋ 자기계발서나 에세이 아니다..ㅋㅋㅋㅋㅋ

암튼 나는 간만에 잔잔하지만 꽤 괜찮았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