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왕이면 확실하게 행복하기로 했다 - 두근거리며 눈뜨고 흡족하게 잠들기 위한 인생 스킬
이시카와 요시키.요시다 히사노리 지음, 이현욱 옮김 / 느낌이있는책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와~ 제목과 표지 좀 보소.  이건 마치 앙마씨를 위한 책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제목과 표지에 혹하는 인간에겐 그야말로 낼름 사서 잡셔야 할 책이 아니겠는가.  딱히, 행복이나 불행에 대해 요즘은 생각하지도 않고 그냥저냥, 그럭저럭 재미지게 살아가는 인생인데 (간혹 스트레스가 있지만) 그래도 이정도면 괜찮게 살아가는 구나 싶은 마음.  그치만 또 사람이라는 게 더 많은 행복을 바라기도 하고 더 좋은 걸 바라는게 욕심이니...... 어찌하면 확실하게 행복해지는 건지 알아보고자, 혹은 저자의 행복에 가까운 이야기를 들어보고자 책을 들었다.

그니까 이 책도 들려고 든 게 아니라 수많은 책방의 책 중에..... 어느날 갑자기 내 손에 쥐어진 그런 녀석이다.

2018년 말에 사 놓은 걸 보니 그때는 신간이라 또 룰루랄라 하고 샀나본데... 이제서야 꺼냈네 쩝.

그나저나 이거이거.. 내가 원하던 저자의 행복이야기가 아니쟎아. ㅠㅠ

요시다라는 아나운서와 이시카와라는 뇌과학자가 서로 대담(?!)식으로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과학과 접목시켜 이야기 하는건데.... 속도는 잘 나가고 책을 읽을때는 고나마 고개를 끄덕거리는 정도는 있었는데 읽고나서 책 덮으니 하나도 기억안나는 이 기분은 뭘까?

나 또 표지랑 제목에 파닥파닥 낚인거?

분명히 인생스킬 알려준다고 해서 그런거 알아보려고 들었는데 행복을 과학으로 이야기 하는거.. 신기하고 새롭긴 한데 당최...... 기억에 남는게 없다.

역시 이런책은 나에게 안되려나.

그래도 읽으면서는 어떤부분은 오~ 라고 외친적도 있는데...... 그런데 그게 뭔지 기억이 안난다.

나이를 들어감에 있어 이젠 책 읽은 내용도 기억속에서 사라지려는 것인가.

분명 행복에 대한 기분도 과학으로 얘기는 하고 있었고 그걸 추구함에 있어서 과학적으로 어떻게 접목하고 접근하는지도 이야기하고 있는데 항~개도 기억안나는거 실화임?


네네..두분의 대담은 정말 잘 읽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내가 원하던 이야기는 아니였어.

심지어 만남도 과학적으로 따지고 드는 이시카와씨의 얘기는 혀를 내 둘렀다니까.

딱 기억나는 건 그거네.  결혼을 위해서 어떻게 아내를 설득하고 그걸 또 어떤 방식으로 풀어갈지..뭐 그런걸 접목했다는 그거..

그건 기억난다.  너무 만남의 자유스러움을 분명 감정으로 연결지어 만난거긴 한데 과학자는 그걸 또 한번 꼬더라는....

그게 직업병일 수도...

그나저나 내가 바란 에세이나 힘을 주는 힐링 이야기..뭐 그런종류는 아니었음

역시 표지와 제목에 낚인게야.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