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한국전래동화 : 호랑이 이야기 만화로 보는 한국문화 1
곽기혁 지음 / 스튜디오 돌곶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생각해 보면 우리나라처럼 호랑이와 관련된 전래동화가 많은 나라가 별로 없을텐데 내가 그동안 전래동화 이야기를 좀 잊고 있었다.  오랜만에 만화 한국전래동화 모음 보면서 어릴때 읽었던 전래동화들이 생각나서 맞아맞아..했었네.

만화로 아이들이 쉽게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엮은 꽤 괜찮은 책이었다.


우리가 흔히아는 은혜를 원수로 갚은 호랑이, 호랑이와 나무꾼등등 호랑이들이 등장한 이야기들만 모아놔서 그림과 같이 읽으니 새롭기도 하고 과거 추억도 새록새록 솟아나서 재밌게 읽었다.

토끼의 지혜로 구해준 호랑이에게 잡아 먹힐뻔한 나그네를 구해준 이야기는 예전엔 꽤 많이 보였었는데 요즘은 어째 잘 눈에 안띄는 기분.

호랑이에게 형님~으로 불렀다가 호랑이가 자신의 엄마에게 효심 지극하게 하는 걸 보고 아들이 깨달은 바가 깊었던 그런이야기는..읽을 수록 더 재미진다고 해야하나.

개인적으로 나는 호랑이 이야기 중에 그 이야기를 제일 좋아한다만..

그러고보니 호랑이와 곶감 이야기는 여기 없었구나.  그 이야기도 대표적인 호랑이 나오는 이야긴데...  하긴 우리나라 전래동화에 워낙 자주 등장하는 동물이다 보니 이리 모아놔도 모자르다 모자르긴...

암튼 그림도 잼났고 이야기도 잼나서 신나게 읽었다.

이렇게 만화도 쉽게 그려놓으니 아이들 읽기도 쉽고 쏙쏙 눈과 귀에 들어올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