털북숭이 내 친구
윤혜정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각각의 사연이 재밌기도 하고 감동스럽기도 하고 아프기도 하다.

처음 표지만 봤을 때는 진짜 원숭이 이야기 인가.  그런 생각도 했었다.

그런데.... 각각 사연이 있는 아이들의 이야기.

일일이 줄거리를 나열하기는 그렇치만 일단 읽으면서 어떤 부분에선 아이들의 천진난만함에 웃음이 나왔고

또 어떤 이야기에서는 상처 받은 아이의 마음이 느껴져 짠했다.


일단 표지 이야기가 제일 먼저 와 닿아야 하지만 개인적으로 나는 엄마와 아빠의 이혼으로 상처를 받은 아이의 이야기가 제일 기억에 남고 마음이 아팠다.

그 부모가 왜 그랬는지 혹은 엄마가 남들 눈 때문에 그렇게 밖에 할 수 없었다는 걸 어느정도는 이해하면서도 아이가 받았을 마음의 상처를 생각하니 어딘가 아파오는 느낌.

오직 엄마를 만나러 간다는 생각에 기뻐했을 아이의 마음은 무시돼 버리고 자신의 아이를 조카라고 소개하는 엄마에게 누가 상처를 받지 않을 수 있을까?  다 큰 어른들도 감당하기 힘든 마음인데 어린 아이의 마음은 오죽 했을까 싶다.

그외에도 엄마, 아빠가 안 계셔서 할머니와 사는 아이의 이야기도 그렇고.... 암튼 여러가지 아픔들이 느껴지지만 그래도 아이들이 힘을 내 살아가는 모습이 사랑스럽다.


털북숭이 친구 이야기는 표지로 아예 나와서 반은 큭큭대면서 반은 우리집 얘기는 아닌가 싶은 마음에 가슴 뜨끔하면서 읽었다.

주말마다 놀아주지 않는 아빠, 잠만 자는 아빠.. (나도 거기에 속하는 부모 중 한 사람일지도...)

그런 아빠를 털 가득한 친구라고 소개하는 아이의 마음은.. 참..

읽으면서 마음도 찡하고 안타깝지만 그래도 아이들의 눈으로 바라보는 세상을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어서 고민과 웃음을 같이 느끼며 재밌게 읽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