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아이 이안 네버랜드 우리 걸작 그림책 54
이소영 지음 / 시공주니어 / 2017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상뻬 아저씨의 <얼굴 빨개지는 아이>의 책이 생각나는 동화책이었다.

남들과 다르지만 자신만의 색깔을 찾아가는 아이.  그리고 더불어 사는 것을 배워가는 아이.

책으로 읽으면 참 이렇게 남과 다르다고 다른 시선으로 보는 건 하지 말아야 하는데 실제 그런일이 부닥치면 나도 한번 돌아보게 되는 이 미련한 모습이 싫네.  다름을 인정하면 될 것을 ....


얼굴에 파란색을 갖고 태어난 아이 이안.

병원에서는 모두들 일단은 지켜보자고 한다.  특별히 이상이 있는게 아니라 단지 색깔이 그런 것 뿐이니까..

하지만 그렇게 세월이 흘러가도 이안의 얼굴색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색깔로 돌아오지 않고 다른 사람들은 이안을 다르게 보기 시작한다.  이안은 어릴땐 몰랐지만 거울을 보게되고 자신이 엄마 아빠와 다른 색을 가지게 되자 의문을 품는다.


문제는 이안이 부모님이 각자 색을 갖고 태어나는데 이안은 그게 좀 더 표현이 된 것 뿐이라고 하자, 이안은 무조건 파란색은 자기꺼~라고 하며 친구들과도 트러블이 생기게 되는거다.  그러면서 고립 아닌 고립이 되는 상황.

하지만 그때 전학 온 빨간의 또 다른 친구로 인해 점점 어울려 살아가는 법을 익힌다.

아이들은 그렇게 서투르게 배워가며 크는거겠지.  그리고 자신과 다르다는 것도 순수하게 받아들이고.... 어쩌면 어른인 우리들이 나이들어 가면서 다름을 인정하지 못하는 게 아닌가 싶다.


약간 상뻬 아저씨 느낌이 나긴 하지만 또 이 책만의 다른 맛이 있어서 아이와 나도 재미나게 읽었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