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책 춤추는 카멜레온 149
천미진 글, 이지은 그림 / 키즈엠 / 201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 유치원에서 대여해주는 책으로 요즘 꽤 재미난 동화책들을 많이 만나고 있다.  오히려 도서대여를 아이보다 내가 더 기다리는 모양새.  처음엔 아이때문이었는데 요즘은 동화책을 내가 더 좋아한다는 게 함정..

이 책은 읽어줬는데 아이가 꽤 좋아해서 읽는 내가 더 신났던 책이기도 하다.  이러거나 저러거나 동화를 아이가 좋아해주면 그저 나는 좋고 반갑다.  심지어 이야기까지 재미나니까..  아이가 두번이나 읽어달라고 졸랐었다.

감기가 걸린 아이.  실제 우리 아이도 약간의 감기기운이 있어서 이 책을 읽어주는데 옆에서 누나가

"너도 손 안 씻었지?"

라며 한마디 하니 조용히 수긍하는게 재밌기도 했다.


암튼, 감기에 걸린 상황과 손, 귀, 코 등 우리 몸속의 신체들이 의인화되어서 이야기 하는 그런 내용이다.

왜 그런 상황이 와서 감기로 발전되었는지 뭐 그런이야긴데 너무 재밌게 표현해서 아이들이 더 받아들이기도 쉽고 재밌게 해놨다.  읽는 나도 그렇고 듣는 우리 아이들도 너무 재밌어 했다.


다 읽고 "한번 만 더"를 외치는 아이를 보는건 실로 오랜만이었다.

물론, 두번째 읽을때는 집중력이 덜 하긴 했지만 그만큼 재밌었다는 이야기 아니겠는가.

책에 그리 관심없는 녀석이 두번을 외친건 이 책에 대한 흥미도 그만큼 컸다는 거.

이 책 좋아좋아.  느낌도 좋고 재밌고..^^

제목은 꽤 들어본 거 같은데 실제 읽은건 나도 첨이라 나도 잼났고 아이들도 잼났던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