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배씨의 일기 내책꽂이
임정진 지음, 이은주 그림 / 크레용하우스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 제목을 꽤 오래전부터 들어온 듯 하다.  제목 들을때 마다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이런 제목이지 했었는데, 헐~

강아지 이름이 배씨였어..ㅋㅋㅋㅋㅋㅋㅋ 완전 책 읽다가 제목 그대로 인거 보고 깔깔깔..

게다가 이번 책 그림체도 완전 내 스탈이네.  귀엽기도 귀엽고 내용도 좋고..

특히 강아지 이름을 배씨 성을 가진 가족이라고 배씨라고 짓는게 너무 특이하면서도 재밌다.

어찌 들으면 뭔가 외국이름 느낌도 나고.. 배씨, 베씨? ㅋㅋ



주인공 민식이의 이야기와 민식이 일기와 배씨의 일기가 챕터 하나 끝날때마다 나온다.

진짜 배씨의 일기야.. 강아지 배씨의 일기.

엄마가 안 계신 민식이의 이야기와 그런 민식이네 집에 팔려와 살게된 강아지 배씨.

둘의 동상이몽이 참 재미나게 그려지기도 하고 민식이의 상황에 따라 안타깝기도 하고 그렇다.

아빠와 단 둘이 살다보니 이러저러하게 힘들어지는 부분들과 다른사람들의 그러인한 오해를 보면서 민식이의 아픔이 느껴지는 기분.  그래도 배씨가 있어서 그 외로움이나 아픔이 조금은 무마되는 느낌이기도 하다.

살가운 아빠가 아니다보니 민식의 맘을 깊이 있게 보듬어 줄 수 없는 아빠는 아빠대로 힘들고.....

하지만 그럼에도 부자는 툴툴거리지만 사랑이 넘친다.  거기에 강아지 배씨까지 있으니 간혹은 깔깔거리게도 만든다.




꽤 재미나게 읽었는데 마지막 부분에서 좀 뭔가 덜 끝난 듯한 아쉬움이 남는 기분.

이야기를 읽다가 그냥 끝나버린 느낌이 나서 쪼매 아쉬움이 남는 달까.

그외는 이야기와 그림체가 전부 좋아서 엄지 척~

털 알레르기 때문에 강아지나 그외 동물들을 키울 수는 없지만 혹시나 키우게 된다면 나도 우리가족 성씨 따서 한번 지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다.  특이하고 좋으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