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결정하는 유·초등 교육 - 세계 최고의 교육에서 배우는 맞춤형 지혜
최창욱.유민종.이승화 지음 / 러닝앤코(LEARNING&CO) / 2019년 6월
평점 :
품절



늘 유아교육서는 읽을때 고개를 끄덕이지만 읽고난 후 크게 실천이 안되는게 문제다.  다이어트 방법은 다 알지만 실천하려면 잘 안되는 것 처럼...

물론, 육아서 관련해서는 책을 읽으면서 새로운 것들을 많이 깨닫게 되니 아이키우면서 잘 모르는 부분들 그리고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들 때문에라도 늘 손에서 놓치 못하고 찾아 읽게 된다.  모두가 처음이니 낯설은 것에 대한 배움이련만 읽을때 뿐이라서 걱정이지만 한문장이라도 혹은 한가지라도 건진다면 사소한 그걸로 또 감사하게 된다.

이 책은 그야말로 어린시절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는, 어쩌면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타이틀이지만 그만큼 아이에게 얼마나 영향을 주는지 심각성을 인지하지 못하는 부분에 있어서 세계 여러나라 이야기들을 예로 들어가며 잘 설명하고 있다.



육아관련 책이라면 좀 지루하거나 책장이 잘 안 넘어갈 수 있는데 이 책은 펼쳐 읽기 시작하면 순식간에 페이지가 잘 넘어가서 읽기가 꽤 수월한 책이었다. 

사실 우리 아이들이 딱 이 시기라서 고민을 많이 하긴 하는데 아이들을 이렇게 가르쳐야지, 이렇게 키워야지 생각은 하지만 생각대로 되는게 아닌게 육아고, 특히나 퇴근하고 집에가면 편한게 좋아서 아이들에게 소홀해 지는 부분이 있어서 제대로 된 교육을 하지 못하는데 그런 부분을 좀 덜어보고자 어쩌면 이런 책이라도 찾아 읽은게 아닌지 모르겠다.

책속의 세계 아이들이 배우는 것들과 익히는 부분, 특히나 아이들의 창의성이나 여러가지 경험치에서 오는 교육적인 부분들은 보면서 반성도 무지 많이하게 되고 조금이라도 따라하고픈 욕심은 생기지만 이 책을 다 읽은게 한참전인데 제대로 실청하지 못하고 있는 못난 애미다. 


세계 아이들의 교육 또한 예를 들어가며 이야기를 하고 있어 비교하며 읽으면 지금의 교육방식을 좀 더 진전시킬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핵심만 간추린 부분이 많아 그런 중요한 포인트만 원하시는 부모님들이 읽으시면 좋을 듯.  책도 읽기 쉽고...

나는 핵심보다는 좋은부분은 좀 깊게 들어가는 부분을 좋아해서 개인적으로는 약간의 아쉬움을 가지고 읽었다.

큰 골격과 아이들 교육의 큰 맥을 짚어 나가기엔 괜찮은 책이 아닐까 싶다.  그나저나 육아서, 혹은 아이 교육과 관련된 책들은 정말 읽고 앉은자리에서 리뷰써야하는데 요즘 책태기, 블태기 동시 찾아와서 여간 곤혹스럽지 않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