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가도 : 연옥의 교실
모로즈미 다케히코 지음, 김소영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2년 2월
평점 :
절판



개인적으로 이 책이 몇년전이긴 하지만 일본 미스터리 문학 대상 신인상을 받았다고 한다니... 딱히 미스터리 문학 대상을 그리 신뢰하고 싶진 않네.  신인상이라고 하니까 고나마 다행일세만... 만약 대상이었으면 그 타이틀로 나오는 책들에 크게 눈 돌아가지 않았을 듯.

물론, 책이 엄청 재미없다.  그런건 아닌데.... 그래도 또 신인상까지 받을 만큼인가..싶은 느낌이 든다.



요즘은 묵은책 읽기 중이기도 하고, 그 중에는 내가 산 책도 있지만, 이벤트로 받은 책들도 있어서 그동안 리뷰 못 쪄낸거 미안함 아닌 미안함을 지니고 살아가고 있었는데 그래도 먹튀 하려고 했던 건 아니라는 거.  책들이 한번에 쏠림 현상이 일어나면 읽을 기회를 놓치버리고 그렇게 유야무야 시간이 흘러가면 지금처럼 5년후에 읽는 사태가 발생한다.

이책도 이벤트로 받아서 언제나 맘에 좀 찝찝함이 남아있었던 터에 계속 눈에 들어오길래 책 들고 하루만에 스사삭..읽긴 했네.

책이 가독성이 나쁘지는 않는데, 뭐 이리 추리부분이 허접할꺼나.

새로운 집단 <라가도>에 대해 나오긴 하는데 그부분도 좀 전체적인 티테일이 부족하고 어마어마한(?) 조직에 비해 추리적인 면도 너무 빈약하다.  이건 뭐..방송국 피디가 다 알아내는데 그것도 짐작이었다가 바로 땅~! 하고 짐작하면 다 맞아.

발다치 아저씨 글 엊그제 다 읽고 이런책을 읽으니 얼마나 서사적인 면이나 글의 촘촘한 짜임면에서 허술한 지 단박에 다 보임.  하긴, 다 발다치 아저씨고, 코넬리옹이고, 킹아저씨면 그 또한 너무 진지 열매라 재미없을지도.....




간단하게 속도감있게 읽기엔 나쁘지 않치만, 허술한 이야기 구성은 감안하고 읽어야 할 듯.

속도감은 좋긴함.

사회전반적인 학교 왕따와 여론몰이를 어느정도 부각시키는 주제 의식은 나쁘지 않았다고 본다.

하지만, 우리나라에 이 작가책이 딱히 안 보이는 걸 보니 그리 히트는 치지 못한 모양일세.

그나저나 난 또 <라가도>가 뭔 뜻인가 내내 궁금했더니...  조직관련이구만..

근데 아직도 뭔 뜻인지는 모르겠는데?

개인적으론 그냥 심심풀이 땅콩용.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