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님, 안녕! 산하어린이 161
유순하 지음, 이혜주 그림 / 산하 / 2016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는 내 스탈이 아니지만, 요런 아이들 책이 읽다보면 꽤 재밌는 경우가 많아서 2018년을 보내는 마지막날을 이 책으로 보냈다.  꾸벅꾸벅 졸면서 읽었던 거 같네.  잠은 오는데 뭔가 꼭 마지막날 기념으로 한권은 클리어해야할 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으로 읽었고만.

고양이님이라니... 도대체 뭔 얘길까나 했더니, 읽어갈 수록 블로그 하는 내 이야긴가 했었다.

그니까 동생과 맨날 토닥거리지만 블로그는 열심히 하는 주인공에게(그새 또 이름 까먹고..ㅋㅋ) 어느날 "고양이님"이라는 별명으로 덧글이 달렸다.  좋은 말도 해주고 위로도 해주고, 그래서 고양이님이 궁금해서 블로그에 들어갔더니 뭔가 자신과 동생의 이야기와 너무 비슷한 이야기들이 올라온다.  오늘 동생과 싸웠다고 하면 고양이님이 그와 관련된 자세한 이야기가 올라온다.  어라? 이건 동생과 내 이야긴데.... 하면서도 고양이님의 정체를 완전히 파헤치진 못한다.



엄마인지 아빠인지 의심을 가지지만, 당최 범인(?)을 알 길이 없다.  심지어 아빠인 듯해서 아빠에게 물었더니 아빠는 오히려 무슨얘기냐고 되묻는다.  음, 이건 내 느낌이지만 고양이님은 아무래도 주인공의 엄마인 듯 하다.  하는 행동이나 말투나 전체적인 느낌이 여자인 느낌이고, 엄마가 아이들과 이 책에서 소통도 많이 하는 거 보니 아무래도 고양이님은 엄마인듯.

물론, 끝까지 고양이님의 정체는 밝혀지지 않는다. 

아이들 책이라 조금은 유치할 수 있지만, 의외로 또 읽어보면 이런책이 잼난다.  요새는 동화책을 오히려 아이들보다 내가 더 좋아하는 지경이니까 이런 책 읽는건 나름 유쾌한 만족을 준다는 거.



요즘 큰 아이가 저학년들이 읽는 글밥 적은 책보다 이렇게 글밥이 많고 어느정도 두께가 있는 책을 원하고 있다.  그 덕분에(?) 나도 일부러 이런책을 얼른 읽고 큰 아이에게 얼른 넘겨주는 상황.  이 책도 다 읽고 줬더니 막 좋아한다.  뭔가 서서히(?) 책에 관심을 갖는 느낌?  나는 너무 책을 안 좋아하는 아이인 줄 알고 동화책도 일부러 얇은 것으로만 줬더니 그런 책은 이제 시시해서 싫다고 한다.  의외로 학교에서 책도 좀 빌려 읽는 모양이고...... 뭐, 그렇다고 기대는 금물이지만 나름 작은 희망은 보이는 듯한 기분.  책장을 휘 둘러보고 일부러 고양이님 안녕 같은 책을 찾아내서는 빨리 읽고 달라고 하는 지경이니....

나는 또 내가 동화를 좋아하다보니 그냥 줘도 될 걸 꼭 먼저 읽고보고 아이에게 주는 건 무슨 병이람.

어쨌거나 나쁘지 않았던 이야기 책.  블로그를 하는 동질감으로 그리고 블로그에 책을 읽고 리뷰를 올리는 동지애로 이 책은 나름 재밌게 읽었다.  여전히 표지는 내 스타일이 아니지만 말이다. 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