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눈보다 네가 먼저 왔으면 좋겠다
손승휘 지음, 이재현 그림 / 책이있는마을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뭔가 따듯한 이야기 인 줄 알았다.  아, 물론 따듯하다.  그렇치만 뭔가 또 아쉬운 맘이 드는 것도 사실이다. 

일단 이 책은 고양이의 시선으로 이야기를 풀어 나가는데 읽으면서도 아.... 글이 좀 뭔가 아쉬워.  애들 동화 읽는 느낌이야.

이런 기분..

분명 아이들 상대하는 이야기 책은 아닌데 풀풀 아이스러운 느낌이 나는 기분.

고양이의 시점으로 나와있는 책들은 좀 있는걸로 안다.  나는 많이 읽어보지 못해서 뭐라 말하긴 그렇치만 개인적으로 <나를 사랑한 고양이 시시> 같은 경우는 읽으면서도 정말 멋드러진 소설을 읽었다는 느낌이 들었었다.  역자의 번역이 좋았나? 라고 검색해보니 (사실 공경희 역자님인 줄 착각하고 있었다.) 헐~ 슈테판 츠바이크.. 대박 작가의 글이었구만.  어쩐지 글이 참 재미나고 읽기가 술술이다 했다.  그에 비해 이 책은...음... 뭔가 설 익은(?) 느낌이 난다.



삽화는 또 내 스타일이라 읽으면서 그림보는 맛이 한 맛 하긴 했지만 그래도 뭔가 글이 아쉽다.  고양이의 시점으로 고양이 집사에 대한 관찰, 그리고 고양이가 찾는 자유.  그들의 대화등등 많은 이야기들이 담겨 있긴 한데.......  깊이있는 글 읽기는 안되는 기분이다.  고양이의 시점이라고 해서 다 같은 이야기는 아니니까.



자유를 찾아 떠난 고양이는 고양이대로, 또 집고양이로 그대로 남아 있는 고양이는 고양이대로, 각자 삶의 방식이 다르니까 뭐 어떻다 말하긴 그렇지만, 개인적으로 버려진 고양이나 들고양이들에 대해 그닥 호감이 있는 사람이 아니다 보니 자유을 찾은 고양이에게 와 멋지다~! 라고 말하긴 그렇네.  나는 결국 사람의 시각으로 글을 읽었으니까. ㅋㅋㅋ

그나저나 요새 고양이가 대세긴 대센가보다.  고양이 관련 책이나 사진, 그림등도 많이 나오고 이런 고양이의 시점을 가진 책들도 많이 나오는 걸 보니....  어쨌거나 뭔가 쪼매 아쉬운 책이었네 그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