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낮의 방문객
마에카와 유타카 지음, 이선희 옮김 / 창해 / 2018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반 무슨 아사사건에 대한 이야기, 방문판매에 대한 이야기가 주구장창 나왔을때 이게 뭔가? 라는 생각을 했었다.

특히나 뭐랄까 우리나라에서도 방판이 있긴 하지만 이런 이야기가 추리 혹은 스릴러가 될 수 있나 했었더니... 우아, 100여페이지 넘어가면서 이야기가 탄력붙으면서 뒷 이야기가 엄청나게 궁금해진다.

근데 웃긴건 나 추리력 꽝인데 이상하게 요즘은 추리소설을 좀 읽어가다보면 마지막에 어느정도 범인이 눈에 보인다.

이 책 역시도 확실한 뭔가가 터지는 부분에서는 아놔 범인 알았음. ㅋㅋㅋ  심지어 그 사람이 왜 또 그런일을 저질렀는지도 감잡았스~  이제 나 추리 영역계로 나가야 하나? ㅋㅋㅋㅋㅋ



확실히 작가들이 중간중간 힌트를 주긴한다.  추리소설은 반전맛으로 읽는거긴 하지만 완전 불친절하게 아무것도 아닌것에서 "너님 범인" 하는게 아니라, 책을 읽어가다보면 중간중간 뭔가 툭하고 던지는 게 있다.  이 사람이 그 사람이다.  이 사람이 범인이다.  그러니 늬들은 덥석 물어.  하지만 쉽게 알려주진 않을거야.  그니까 그런 교묘한 캐치를 늬들이 해.  그래도 말이지, 쉽지 않지?  내가 이런 떡밥을 던져주지만 알기 쉽지 않지? 뭐 그런기분.  ㅋㅋㅋ 읽으면서 느낀다.  작가들이 아주 사소하게 장치하는 것들을.

딱히 추리쪽 입문이 오래 된 건 아니지만 어릴때부터 영미 스릴러를 주로 접했었는데, 요즘은 영미, 일본 가리지 않고 무조건 반전, 뒷통수를 생각하다보니 "네 이웃을 조심하라." 뭐 이런 멘트를 거의 마음에 묻고 책을 읽게 되니 기본은 보인다고 해야하나. ㅋㅋㅋ

그래도 어쨌거나 재밌으니 그걸로 된것이로세.


추리물은 뭔가 줄거리를 요약한다는 것도 좀 미안스러운 느낌.  그냥 이런건 읽어야 제맛이려나.

방문판매자들의 무자비한 행태를 보며 경악을 금치 못하는 부분이 있긴하지만, 결국 이들은 범죄자들일 뿐.  방문판매일로 연관시켜시는 안되지 않나 싶다.  물론, 조심해서 나쁠건 없음.  특히나 요즘같은 세상에 함부로 문 열어주기는 겁나는것도 사실이고.



처음 표지를 봤을때만 해도 왜 까만정장 차림에 순하디 순한 사슴일까? 했더니.... 이중적인 해석이 담긴 표지였구만.

그들이 친절을 가장해 다가오지만 결코 믿지 마라.  정도로 해석하면 될 듯 하다.

나중에 주인공이 막 쫓길때는 내가 손에 땀을 다 쥐었네 그려.  무섭더만.  무자비한 인간들 같으니라고.

나는 뭐 집에 있어도 낮에는 모르는 사람한테 절대 문 안 열어줌..ㅋㅋㅋㅋ 심지어 우리 신랑도 얼굴 안 보여주면 안 열어줌..ㅋㅋㅋ

여튼.. 이 작가 책을 처음 읽은거 같은데 나쁘지 않았다.  다른 책도 집에 있는 듯(?) 한데 찾아서 읽어봐야 할듯.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