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미노커 3
스티븐 킹 / 교원문고 / 1994년 6월
평점 :
품절


토미노커라는 단어는 [웹스터 사전]에 터널 속에 사는 귀신 또는 폐광이나 동굴에 나타나는 유령이라고 풀이되어 있다고 한다. 우리가 흔히 아이들을 겁 줄 때 호랑이가 물고 간다~ 하는 것처럼 서양에서 아이들에게 겁을 줄 때 토미노커를 들먹였을려나? <토미노커>는 영화를 통해로 먼저 접하였는데- 스티븐 킹의 작품이라는 것은 모르고 - 제목인 토미노커가 무슨 뜻인지도 모르면서 입에 그 단어가 익어 가끔 '토미노커~ 토미노커~'라고 흥얼거렸었는데 이런 뜻이었다니....

 1편에서는 발치에 걸린 이상한 물체의 실체를 알아보기 위해 끊임없이 땅을 파는 보비 앤더슨과 그녀의 연인이기도 하며 반핵주의자인 동시에 알콜중독자인 짐 가드너의 이야기가 다른 곳을 배경으로 진행되다가 후반부에서 둘이 조우하게 된다. 2편에서는 마을 사람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고 3편은 내가 매우매우 싫어하는 유형의 인간이 등장하면서 시작된다.  
 1,2편은 각각 이틀 정도(물론 틈틈히 읽는 탓도 있지만) 걸려 읽었는데 역시 후반부로 갈수록 읽는데 가속도가 붙어 3편은 책을 든 날 내내 책을 붙잡게 만들어더니 그 날안에 다 읽었다.. 이 책을 읽는 분께 조언을 하자면 3편을 읽을 때는 음식물을 가까이 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어쨋든 앤더슨의 발치에 치인 것의 영향으로 사람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결코 겪고 싶지 않은 일들이다.

  총평을 하자면 앞부분이 좀 지루한 점이 악재로 작용할 것 같다. 이 책의 재미가 반감되는 요인을 들자면 곁가지의 이야기가 많은 점이 아닐까 싶다.  여러 등장인물들의 이력이나 마을 이름, 역사등의 배경을 일일이, 그리고 상세히 설명하다 보니 사건의 본질에 다가서다 말고 딴 길로 자꾸 새는 느낌이 드는 것이다.  하루 만에 일어난 일을 묘사한 이야기를 삼일 동안 읽는 느낌이랄까...   3편 덕분에 그나마 스티븐 킹의 소설을 읽는구나 하는 느낌이 들었던 것 같다...


댓글(5)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마냐 2004-08-22 00:0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스티븐 킹...'내 영혼의 아틀란티스'도 '그것'도 처음엔 좀 지루했죠. 뒤로 갈수록 가속도가 붙어 나중엔 책을 손에서 땔 수 없는거...그것도 그의 특징일까요?

아영엄마 2004-08-22 00:1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네.. 스티븐 킹의 소설이 대게 초반을 인내심을 가지고 잘 넘겨야 하는 경향이 있죠..

진/우맘 2004-08-22 01:10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맞아요, 토미노커는 그 지루함이 지나쳤어요!!!
그래도 아틀란티스는, 저는 전반부가 제일 좋았는데.^^ <노란 코트를 입은 사나이들>에서 테드가 바비에게 해 주는 책에 대한 금언들이, 너무도 마음에 들었어요.^^

panda78 2004-08-22 17: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저도 아틀란티스는 1권, 그 중에서도 앞부분이 제일 좋았어요. 다른 것들은.. 초반부에 인내심을 요하죠. ^^;;

아영엄마 2004-08-22 22: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틀란티스.. 스티븐 킹 소설중에 아직 읽어야 할 것들이 많이 남았군요.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