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Very Hungry Caterpillar (Video Tape 1개) - 배고픈 애벌레 : 영어녹음 & 영어자막
에릭 카렐 지음 / 인피니스 / 1999년 12월
평점 :
절판


유아 영어에 관심이 있는 엄마들이 자료를 탐색하다 보면 어김없이 손에 꼽는 책이나 비디오가 있다. 이 비디오테이프 역시 많은 어머님들이 추천하는데, 나는 무엇보다 에릭 칼의 작품이 꾸밈없이 그대로 잔잔하게 표현되어 진 것이 마음에 들었다. 위씽 투게더나 블루 같은 테이프들도 아이들이 좋아하긴 하지만 그것은 지나치게 아이들의 시각을 자극하고 빨아 들이기 때문에 처음 비디오 테이프를 접하는 아이들에게는 좋지 않을 것 같다.

그리고 이 비디오 사 놓고도 처음에는 잠시 보류를 해 두었었다. 아무래도 책보다는 시각적인 효과가 큰 탓에 행여 배고픈 애벌레 책을 보지 않을까 걱정이 되서였다. 그래서 책을 사서 먼저 몇 번 보여준 후에야 비디오를 보여 주었다. 그랬더니 아이도 본 적이 있는 내용이라 더 좋아했던 기억이 난다. 그 후로 비디오 테이프의 내용을 오디오 테이프에 녹음해서 가끔씩 틀어주곤 한다. 아이들은 비디오에 쉽게 중독되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라도 아이의 관심을 돌려서 자주 들려 주면 좋을 것이다.

오디오테이프는 시각적인 자극없이 청각적으로 영어에 친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권하고 있다. 또 이 비디오를 통해 배고프 애벌레 외의 책- papa, please.., Mix-up 등을 사는 계기가 되면서 나도 에릭 칼의 작품을 많이 알게 되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흐르는 강물처럼 2007-06-14 11:0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이들과 영어를 처음 접했던 때 읽었던 책입니다. 정말 즐겁게 본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