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친구들은 밤에 뭐해요 마루벌의 좋은 그림책 17
이은숙 글.그림 / 마루벌 / 2007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아이가 잠자리에 들었을 때 읽어주기 좋은 그림책으로, 아빠 곰이 아기 곰에게 동물 친구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답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동물에 관한 지식을 전문적으로 다룬 그림책은 아니지만 아기 곰과 아빠 곰이 묻고 답하는 내용을 통해서 동물들의 밤 생활에 관한 간단한 지식도 얻을 수 있다. 그림의 특징을 살펴보면 구겨지거나 접힌 종이의 질감이 느껴지도록 그 위에 색칠을 하거나 콜라주 기법 등을 이용하여 동물들과 배경을 표현하였다. -1999년에 출간되었던 책인데 이번에 개정판으로 다시 출간되었음.

 잘 시간이 되어도 잠이 오지 않는 아기 곰은 아빠 곰에게 동물 친구들은 밤에 무엇을 하고 있을지 물어본다. 아빠 곰은 아기 곰이 얼룩말, 뱀, 박쥐, 애벌레, 귀뚜라미 등에 대해 질문을 할 때 마다 이들이 밤에 어떻게 잠을 자고, 무엇을 하며 보내는지 대답해 준다. 아빠 곰의 대답을 통해 애벌레가 나뭇잎 뒤에 붙어 자는 것, 물고기는 눈을 뜨고 자는 것 등을 알게 된다. 그리고 자고 있는 아기 사자들은 지키기 위해 잠들지 않는 엄마 사자나, 밤이 되면 잠에서 깨어 먹이를 잡으러 다니는 박쥐 같은 동물도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아이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은 엄마의 몫일 때가 많은데, 아빠도 주말에 잠시 짬을 내어 책 속의 아빠 곰처럼 아이와 다정하게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림책을 한두 권 정도 읽어줘 보자~. 그런 시간을 자주 가지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많은 아빠들이 아이가 잠든 시간에 퇴근할 때가 많지 않은가(우리 집도 마찬가지.. ㅡㅜ). 가끔이나마 이런 시간을 가진다면 아이들에게 특별한 기억, 오래 간직할 추억이 되지 않을까 싶다. 문장이 간결해서 몇 번 읽어주다 보면 아이가 내용을 기억해서 아기 곰의 질문 부분은 자기가 직접 할 지도 모르겠다. ^^ (대상 연령은 3, 4세 정도)


댓글(1)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홍수맘 2007-04-11 15:3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이 책 좋다는 소문이 많아 구입할려고 해도 못 구해 그냥 지나쳤던 책이랍니다.
개정판이 다시 나왔군요. 근데 우리 홍/수에게 이제는 너무 늦어버린 건 아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