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쓰는 방학일기 사계절 저학년문고 19
박상률 지음, 김유대 그림 / 사계절 / 2000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방학 시작 할 때 어머니께서 '미리 쓰는 방학일기'를 사주셨다. 제목이 이상해서 내용이 궁금하였다.

슬기와 슬민이는 겨울 방학 때 시골에 가고 싶었다. 그런데 어머니는 안 된다고 하였다. 왜냐하면 저번에 방학 때 시골에 가서 놀기만 하다가 숙제를 안 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방학 때 학원에 보낸다고 하였다.

슬기와 슬민이는 슬펐다. 그리고 좋은 꾀를 생각해 냈다. 방학숙제를 미리 다 하기로 하였다. 밤에 잠도 안 자고 슬기와 슬민이는 일기도 다 썼다. 나는 그게 신기하였다. 어떻게 미리 무슨 일을 할지 아는 지 궁금하다.

슬민이 엄마가 그것을 보고 아이들이 불쌍해서 시골에 보내주기로 하였다. 나는 슬기와 슬민이가 부러웠다. 그렇지만 일기는 미리쓰면 안 된다. 나는 방학 숙제를 잘 하겠다.

2005. 1. 영이가 2학년 겨울방학에 쓴 독후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날개 2005-02-11 15: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웬지 본 것 같은 독후감이라 생각했는데... 가만생각하니 이거 지난번 방학숙제 페이퍼에서 언급하셨던 그 독후감이군요..ㅎㅎ 잘 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