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개인편 - 절세를 알아야 부자가 될 수 있다, 2018년판 합법적으로 세금 안 내는 110가지 방법 - 2018년
신방수 지음 / 아라크네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110가지 절세방안

이 도서는 구체적으로 어떻게 하면 세금을 덜 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실용서입니다. 각 해당 내용별로 관심이 있는 부분을 발췌해서 읽는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전에 도서 '회계 이것이 실전 회계다. 와 같이 실제 필요한 부분을 찾아서 보시면 좋을만한 도서입니다.


세금 절세의 기본 -과세표준을 줄이거나, 비과세혜택을 이용한다

절세의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과세표준을 낮추는 것입니다. 과세표준은 세금 납부의 기본이 되는 지표로 모든 근로자들의 소득 있는 그대로를 말합니다. 세금을 납부하는 기준인 과세표준을 다양한 방법을 통해서 낮추는 방식을 이용해 절세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방법은 가지고 있는 자산의 명의 이전 등을 통해 증여 및 상속의 과세표준액을 낮추거나 부부간의 소비액을 몰아줌으로써 더 많은 혜택을 받는 방식이 있습니다.


또, 하나는 다양한 비과세 혜택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는 법으로 10년단위로 증여의 면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의 경우 6억, 직계존속의 경우 5천만원 (미성년자는 2천만원) 직계존속의 3천만원의 증여 면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즉, 1억원의 증여를 목적을 하고 있을 시 자녀에게 5천만원 증여 후, 10년뒤에 5천만원을 증여시 증여세를 면세받을 수 있습니다.

이 때, 시기적으로 현금을 양도한 뒤, 저평가된 자산을 구매함으로써 더 많은 금액을 증여할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탈세 - 절세

절세의 다른 말은 합법적인 탈세라고 합니다. 현대사회는 사람들의 행동에 인센티브를 주기 위해서 다양한 세금 전략 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런만큼 매우 복잡하죠.. 문재인 정부 이후, 앞으로 다양한 세금 혜택들은 계속해서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큰 정부를 지향하는 정부인 만큼 다양한 세재원이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세금은 사실 독학해서 무언가를 하기 보다는 세무사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더 유리합니다. 어찌되었든, 세법은 매년 개정되고 복잡하기 때문이죠. 기본적인 세금의 원리정도를 익혀둔다 정도로 읽어보시면 좋을만한 도서 '합법적으로 세금 안내는 110가지 방법이었습니다.



출처: http://pjw1307.tistory.com/416 [타가의 투자공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