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유산' 상속받기
짐 스토벌 지음, 정지운 옮김 / 예지(Wisdom) / 2001년 12월
평점 :
절판


들어가며

학교 과제 도서라서 읽어보게 된 책이다. 매 파트별로 분절된 부분 '돈'이란 무엇인가? 등에 대해서 생각해보고 나름의 의견을 개진해보는 과제였는데, 지나고 나니 생각도 많이 해보게 되었고 도움이 많이 되었던 과제였던 것 같다.


망나니 부잣집 도련님

부잣집 젊은이로 태어난 주인공은 어려서부터 고생이라는 것을 해본적이 없는 사람이다. 삶의 가치에 대해서 깨닫지 못하고 살고 있었으며, 한량처럼 하루하루를 살아가고 있었다. 할아버지의 유산을 상속받고자 하였으나, 고인의 유언에 따라서 몇 가지 미션을 수행하였을 때에만 유산을 상속받을 수 있다는 것을 계기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이후, 유산을 상속받기 윟새 망나니는 계속해서 미션을 수행해 나간다.


유산을 위해 변화하다

일의 가치 친구와 돈의 가치 참된 사랑과 가족의 가치에 대한 각각의 질문들이 주어졌고 이에 해당하는 미션들이 병행되어서 진행되었다. 중간에 포기하고자 하는 생각도 많이 들었고, 이것을 왜하는지에 대해서도 의문을 많이 가지고 있었던 주인공은 계속해서 성숙해나가면서 차근차근 자신의 삶에 대해서 깨닫기 시작한다.


최고의 유산을 상속받다

마지막 미션까지 성공적으로 수행하게 된 주인공은 드디어 할아버지의 장학재단과 그에 대한 운영권을 상속받는다. 그에 더불어서 미션을 수행하면서 얻은 정신적 가치. 즉, 삶에 대한 태도또한 같이 상속받으면서 최고의 유산을 모두 상속받게 된다.


감상평

각각의 이야기 부분들이 분절되어 있어서 읽기 쉽게 되어있다. 짧은 만큼 짬짬이 읽기에도 편하고 전체로 읽기에도 그렇게 부담이 되지 않는 양이다. 하지만, 그만큼이나 담고있는 교휸은 간략하면서도 강렬하다. 무엇이 최고의 유산인가? 그에 대해서 생각해보면서 읽는다면 많은 것을 느끼게 해주는 도서이다.


삶이란, 단지 먹고 놀고 마시고 즐기기 위한 것만은 아님이다. 무언가 소중한 것을 해내고 지키기 위해서 살아가는 것이 삶인 것이다. 어떻게 사느냐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무엇을 위해서 살아가느냐이다.



출처: http://pjw1307.tistory.com/120 [타가의 투자공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