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팔리는 것들의 비밀 - 새로운 소비 권력의 취향과 열광을 읽다
최명화.김보라 지음 / 리더스북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그레아블 독서 모임에서 MZ 세대 마케팅 독서모임을 하게 되면서 본 도서다.


MZ세대를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의 근저에 깔려있는 인간 본연의 욕망 같은 것들을 이야기하고 있다고 보면 된다. 


사실, 돈되면 다하는게 자본주의이긴 한데, 돈이 없으니까 박탈감을 느끼는 거고 그냥 인스타 보면서 상속 부자들 보면서 좋아하니까 그냥 우울증 걸리는 거 아닌가 싶다. 


그냥, 닥치고 눈 앞에 것 해결해 나가기에도 시간이 많지 않을 텐데 흠... 


난.. 본투 비 꼰... 


사람의 인생이 드라마틱하게 바뀌는 것은 소득의 질이 바뀌거나, 만나는 사람을 잘 만나거나 , 사고방식이 바뀌거나 그 셋 중하나가 아닐까 싶다. 영향의 정도로는 순서대로 영향이 있는 듯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