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 기적의 노트! 3P 바인더의 비밀 성과를 지배하는 힘 1
강규형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3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떻게 하면, 생산적으로 내가 배우고 계획한 일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지에 대해서 다루고 있는 도서다.


핵심만 말하자면, 3공 바인더 노트를 사서, 거기에 필요한 내용들을 잘 정리해서 모아 놓아라 뭐 이런 이야기다. 


정보들이 여기저기서 비 체계화 되어 있게 두지 말고, 한 곳에 모아 두라 ~ !! (이게 디지털 기기는 참 어렵긴 하다. 그나마 이게 가장 가깝게 가능한 것은 원노트 정도 ??) 


어떤점에서는 생산성 관련된 툴을 이야기하는 도서라기 보다는 자기계발과 관련된 도서라고도 할 수 있다. 


어떻게 하면, 내가 꿈꾸는 인생을 이루고 거기에 필요한 습관들을 들일지에 대한 도서이니 말이다. 


아주우우 ~ 오랜만에 자기계발서를 다시 읽는 듯한 느낌이 들기도 했지만, 어쨌든간 ~ 


나의 경우는 바인더 노트가 아닌, 원노트와 nebo 등 디지털 노트들을 통해서 내가 얻은 정보들을 취합하고 정리하고 있다.


아무래도 나중에 디지로그 관련된 도서도 한 번 읽어봐야 겠다 !! 

통계에 의하면 87%의 세상 사람들이 아무런 목표나 비전 없이 살아간다고 합니다. 단지 10%의 사람들만이 마음속에 뚜렷한 목표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으며, 오직 3%의 사람들만이 글로 쓴 목표(비전), 즉 인생을 위한 ‘계획서‘를 가지고 살아간다고 합니다.

1. 억대 연봉자들은 열심히 하기보다는 잘하는 사람들이었다.
2. 자기 자신만의 독특한 자기관리법을 체득하고 있었다.
3. 슬럼프와 스트레스 관리 능력이 뛰어났다.

어느 분야든 그 분야마다 100여 권의 책을 읽으면 흐름과 핵심이 잡히고 이론이 정립되기 시작한다.

건강, 가족, 친구, 자기 자신은 유리공이라서 떨어뜨리면 긁히고 깨져 다시는 전과 같이 될 수 없다. 균형을 유지하는 것이 결국 성공적인 삶을 사는 것이라는 교훈이다.

그래서 목표와 계획을 세울 때에는 일과 직업에 관한 목표만 세우는 것이 아니라, 건강, 가정, 자기계발의 영역에서도 목표를 세워 실천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심리학과 성공학 분야의 가장 중요한 발견은 당신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고 성취하는 모든 것의 95%가 습관의 결과라는 사실이다.

주어진 일만 간신히 해서는 비전이 없다. 일과 더불어 맡겨진 업무에 대해 공부해야 한다. 먼저 업무에 직접 관련된 책 10 ~ 50권을 빠르게 공부하고 섭렵한다. 한 분야에 10 ~ 50권을 공부하면 치우치거나 편중됨 없이 다양한 주장과 시각을 놓치지 않게 된다. 그리고 중요한 것들이 반복되면서 핵심 노하우와 패턴을 간파할 수 있게 된다. 이어 주변 지식 50 ~ 100권을 섭렵해야 한다. 그렇게 평생학습, 일상학습이 습관화된다면 전문가가 되기 위한 10년 법칙도 5년 혹은 2 ~ 3년으로 단축할 수 있다. 아이들은 30분이면 할 숙제나 공부를 2 ~ 3시간으로 늘려서 하는데 도사인 것처럼 업무현장에서도 동일하다. 업무와 공부를 몰입해서, 압축 성장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업무시간을 하염없이 늘리고 취미처럼 야근하는 5년차 신입사원, 10년차 신입사원이 조직마다 득실득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