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과 좋아요의 경제학 - 플랫폼을 뛰어넘는 궁극의 비즈니스 솔루션
티엔 추오.게이브 와이저트 지음, 박선령 옮김 / 부키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시 트레바리 모임에서 읽었던 마지막 도서다.


당시 모임에서 읽었던 도서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도서였다. 


내가 가장 관심이 있었던 구독 경제에 대한 산업 이야기가 초창기 ? 부터 잘 다루어져 있었기 때문인 것 같다. 


도서에서 나왔던, 'Juora'라는 회사는 상장사인데, 해당 기업에 대한 분석도 시간이 될 때 봐보고자 한다. 


이제 모든 것이 달라진 느낌이다. 왜일까? 우리가 산업 혁명 이래로 한 번도 볼 수 없었던 비즈니스 역사의 중요한 전환점에 와 있기 때문이다. 간단히 말해, 세상이 제품에서 서비스로 옮겨 가고 있는 것이다. 수십억 명의 디지털 소비자가 제품 소유보다 서비스 접근을 점점 더 선호해 구독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