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직업의 세계와 취업의 모든 것 - 전면개정판
민성식 지음 / 원더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동산 업계에 대해서 그렇게 지식이 없어서인지는 몰라도, 그렇게 감흥있게 읽지는 못 했다. 


아무래도 취준생 입장에서 정보가 제한되어 있고, 또, 안그래도 부동산 업계는 그렇게 잘 알려져 있지 않은 만큼 관련해서 팀 정도는 얻을 수 있는 도서 같다. 


뜬금없지만, 


코멘토라고 직무관련해서 교육해주는 강연 프로그램이 있던데, 증권사 및 운용사 관련해서 시간날 때, 한 번 프로그램 참여해보고 싶다 ㅎㅎ 



상업용 부동산 투자에서는 투자를 할 때부터 이미 매각을 생각합니다. 마찬가지로 취업을 준비하면서 나중에 정년이나 퇴사 때 무엇을 할 것인가를 생각한다면 직장보다 직업을 선택하라는 말이 어떤 의미인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주기적인 이력서 업데이트의 또 다른 장점은 자기 계발에 대한 욕구를 증대시킬 수 있다는 점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이력과 경력을 정리하다 보면 부족한 부분을 분명 찾을 수 있습ㄴ디ㅏ. 회사를 다니는 데에만 급급하여 실력을 늘리거나 발전시키는 일을 등한시한 것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1년이 지나도 이력서에 변화가 없다면 한 번쯤 스스로를 돌아보고 반성하는 것도 필요합니다. 그동안 노력을 하지 않았다ㅡㄴ 사실이 이력서에 담겨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무엇을 더 배우고 혁신해서 일을 더 잘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만으로 자극이 되고 큰 동기부여가 될 것입니다.

만약 더 넓고 끈끈한 인맥을 만들려면 그만큼 그 사람과 많은 시간을 보내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런 관계들이 비즈니스로 이어질 때 눈에 보이지 않는 힘을 발휘합니다.

결국 커리에어세 가장 중요한 것은 거창한 말보다 본인의 행복이라고 생각합니다. 직장의 자리 자체가 그 사람의 정체성이나 살아온 성과, 그리고 그 사람의 삶의 만족도를 말하는 것은 아닙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