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추월차선 - 부자들이 말해 주지 않는 진정한 부를 얻는 방법
엠제이 드마코 지음, 신소영 옮김 / 토트 / 2013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부자가 되는 가장 빠른 방법은 


1. 발명가


2. 자본가 


3. 투자가 


이 책이 나에게 특별했던 점은 내가 기존에 읽어왔던 책들은 느리고 꾸준하게 리스크 관리를 하면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데, 이 책은 어떻게 하면, 빠르게 경제적 자유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그동안은 철저하게 아껴서 어떻게 하면, 투자 수익을 늘릴까만을 생각해왔다면, 이 도서를 통해서 시스템을 통해서 소득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고민하기 시작했고, 관련된 내용은 블로그에 정리도 했었다. 


https://blog.naver.com/pjw1307/222526361997


인지도는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투자해서 부자가 되라'는 일반적인 내용이 담겨있을 것 같아서 이제서야 봤는데, 보고 나서 후회없이 잘 읽었다. 


나도 경제적 자유인이 되어서 원래 타고난 대로 하고싶은 대로 다 하고 하고 싶은 말 다하면서 살고 싶다. ㅋㅋㅋㅋㅋ~

나는 오늘이 목요일인지 토요일인지도 몰랐고, 그래도 상관없었다. 진짜로 일에 푹 빠져들면 일이 아니라 놀이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 된다.

부를 얻는 것은 하나의 사건이 아니라 일련의 과정이다. 어느 주방장에게 물어보더라도 완벽한 요리는 재료들과 잘 짠 레시피가 없다면 나올 수 없다고 이야기할 것이다. 이 재료 조금, 저 재료 조금, 정확한 시간과 정확한 단계에 필요한 조리 방법을 거쳐야만 비로소 ‘짠!‘하고 먹음직스런 요리가 완성된다. 돈을 버는 것도 마찬가지 과정을 거쳐야 한다.

부를 향한 여정이 쉬웠더라면 부자가 아닌 사람이 어디 있겠는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대가를 치를 준비를 해야 한다. 위험과 희생을 각오해야 한다.

당신이 지각하고 믿는 특정한 생각이 있다면, 바로 그 믿음에 일치하는 방식으로 행동하게 될 것

당신의 세계가 ‘절대로‘나 ‘할 수 없어‘와 같은 단어로 뒤덮여 있다면 어떻겠는가? 당신은 절대로 할 수 없다! 한 달에 100만 달러를 버는 일이 가능하곘는가? 물론이다. 그렇게 하고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라. 그 사람의 앞 유리창이 당신의 것과 다른 이유는 무엇이겠는가? 바람직한 지각 선택은 바람직한 행동 선택을 낳는다. 지각을 바꾸면 미래의 행동이 바뀐다.

성취는 과정이자 경험의 산물입니다. 당신의 특정한 목표를 향한 반복적이고 열정적인 성취 과정 덕분에 행복해지는 것이지, 자동차 떄문에 행복해지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마침내 원하던 것을 손에 넣게 되면 그 차에 대한 열망이 금새 사그라진다는 사실에 놀라실지도 모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