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타까운 사실은 실력과 책임감을 겸비한 강자를 만나는건 하늘의별 따기만큼 어렵다는 점이다. 한때 전 의블로그 강의란 강의는 전부듣고 다녔지만 내가 스승으로인정하는 분은 이상원 선생님 단 한 분이다. 1세대 바이럴마케팅의 체계를 구한 전문성에 인성까지 갖춘강사이시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은 운이 좋아서 나처럼여기저기 헤매는시행착오 없이 처음부터 진짜를 만날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제자가충분히 준비되어 있지않으면 아무리 스승이 훌륭해도 좋은 인연이 되기는 힘든것 같다.

돈은 실력에서 나오고, 실력이 탄탄해지기까지는 시간이걸린다. 교육은 어디까지나 본인의 실력을 향상시키기위한 촉진제에 불과할 뿐 결과를 장담하지 않는다.

블로그 활동성 지수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 스트쓰기 빈도, 최근 포스트 활동성을본다. 블로그를 얼마나오랫동안 운영했고, 전체글 수가 많고, 갑자기포스팅활동을 중단하고 장기간 잠수하는 일 없이 꾸준히 글을작성했고, 최근에도 계속 블로그를 업데이트하고 있으면활동성 지수를 높게준다.

블로그 인기도 지수방문자 수, 방문 수, 페이지 뷰, 이웃수, 스크랩 수를 따진다. 사람들이 내 블로그에 방문하는경로는 크게 3가지다. 내가 쓴 포스팅을 검색하고들어오거나, 이웃 혹은 서로이웃을 맺어서 새 글이 갱신된것을 보고 들어오거나, 아니면 네이버 바깥에서 내 블로그URL을 통해 들어오는 것이다.

포스트 인기도 지수포스트 주목도 지수가 블로그 전체포스트의 공감 댓글을 따진다면포스트 인기도 지수는포스트 1개 단위로 조회 수, 공감, 댓글, 엮인글 스크랩반응을 따진다. 공감 댓글을 내가 썼는지, 이웃이써줬는지, 방문자가 써줬는지도 따진다.


댓글(0) 먼댓글(1)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