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아무리 상품이 좋아도 마케팅이 되지 않으면팔리지 않는다. 스핑몰을 운영하는 1년 동안 시도한 여러마케팅 가운데 가장 물건이 많이 팔린 블로그에 깊은관심이 생길 수밖에 없었다.

이것이 내가 여러분에게 전하고 싶은 비전이다. 처음에는블로그 투잡으로 시작하되 나중에는 온라인 마케팅전문가가 되었으면 좋겠다. 요즘처럼 미래가 불투명한시대에는 어떤 상황에서도 돈을 벌 수 있는 경제력이 필요하다.

여태껏 많은 분들을 상담해드리면서 느낀 바로는 제일중요한 건 결국 마인드인 것 같다. 안정적인 본업이있어서 투잡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갖춰져 있고,
마음속에 이 길이 틀림없다는 확신이 있는 사람은망설임이 없다. 그렇게 스스로 동기부여가 되면 그만큼배운 것을 실천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을 질문하고,
계속 결과를 피드백해서 다음번에는 더 좋은 결과를만들려고 노력한다. 목표금액이 크기 때문에 남들보다글도 더 많이 쓰고 상품등록도 더 많이 한다. 이처럼마인드만 제대로 잡혀 있다면 방법은 차근차근 배우면된다.

이런 경험이 계속 반복되다 보니 자살하는 사람의 심정이이해가 되었다. 사람이 절망을 느낄 때는 지금 당장힘들어서가 아니라 미래의 희망이 보이지 않을 때다.
이대로 죽어라 일해도 평생 가난이라는 굴레에서 못벗어날 것만 같았다. 지금 당장은 젊으니까 어떻게든체력이 받쳐주는데 나이가 들어 육체가 노화되면 어떻게살아야 할지 막막했다.

비결은 검색엔진 최적화 SEO 에 있다. 대한민국 국민의대다수는 어떤정보를 알아볼 때 네이버, 구글, 유튜브를검색한다. 검색할 때에는 알고 싶은 내용을 키워드로입력한다. 예를 들어 ‘강남 데이트 코스‘, ‘홍대맛집‘, ‘남자선크림 추천‘, ‘수원 컴퓨터 수리‘,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등과같다. 아마 여러분도 평상시 어디를 놀러 가거나 뭐를사기 전에 블로그를 통해 정보를 소비하고 의사결정을내릴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분야를 막론하고공급자는 돈을 받고, 소비자는 돈을 내게 되어 있다.
이제는 소비자가 아니라 공급자가 될 차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