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주장의 기본 전제는 토지가 덜 개발될수록 더 높은세금을 부과하는 것이다. 조지는 개발되지 않은 토지에100%의 세율로 세금을 부과하고 토지에 대한 개발활동이 이루어진 만큼 세금을 차감해주어야 한다고 제안했다.

더 나아가 현행 재산세 체계 아래에서 토지 소유자와 건물소유자는 밀도를 늘리고 부동산을 추가로 개발할 동기를갖지 못할 뿐 아니라 인근 지역의 개발과 부동산의계속적인 평가 가치 상승으로 창출된 엄청난 보상 또는임대료를 받을 수 있다.

미국은 충격적일 정도로 대중교통에 거의 투자하지않는다. 뉴욕과 같은 도시의 수많은 대중교통은 유물수준이다. 보통 100년 이상 되었다. 뉴욕과 런던의 광역대중교통 체계는 대부분 자동차가 도입되기 전에 개발되었다.

그러나 다시 말하지만 뉴딜 시대가 하나의 예가 될 수있다. 대공황 이후 우리는 집단적으로 자동차와가전제품에 추가 비용을 지불함으로써 중산층을만들었다. 만일 우리가 그런 내구재에 추가 비용을 기꺼이지불하여 부모 시대의 중산층을 만들었다면, 오늘날에도확실히 우리는 우리의 자녀와 노인들을 돌보고 필수적인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에게 생활임금을 지급하여새로운 중산층을 만들 수 있다.

하지만 역사는 단순한 직선 형태로 항상 진보하지 않는다.
새로운 경제 질서의 등장과 그것을 안정화하고 그 혜택을더 폭넓은 집단에 확산하는 제도와 정책의 확립 사이에는일반적으로 오랜 시차가 존재한다. 우리의 마지막황금시대 1950년대의 대규모 중산층의 등장은산업자본주의가 처음 등장한 후 한 세기 동안의 노력과투쟁의 산물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