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과 정치인도 세일즈맨이긴 마찬가지다. 그들은표를 의식해서 집값이 안정될 것이라고 말한다.
순진하게도 그런 정치가와 공무원의 주장을 곧이들어서손해 본 투자자를 보면 안타깝다. 그들은 재테크를 모르는게 아니라 세상을 몰랐던 것이다.

집단의 단결을 위해서 공동분배하고 모두 평등하게살았다. 혼자서 재산을 축적하는 것은 공동분배 사회에서단체의 결속력을 해치는 나쁜 행위였다. 그래서 단체의평화와 단결을 해칠 수 있는 재산 축적을 금기시했다.
‘재산 축적=나쁜 행위‘라는 믿음을 가졌다. 그래서 석기시대 원시인들도 마녀사냥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부자가 되고 싶다면 절대 마녀 환상에 빠지면 안된다. 마녀 환상은 가난한 사람이 걸리기 쉬운 질병이다.
마녀 환상에 빠지면 부자가 될 동력과 추진력을잃어버린다. 그래서 가난한 사람이 마녀 환상에 빠지면부자가 되려고 노력하지 않게 된다. 지금의 가난이 내잘못이 아니고 남 탓이라면 내가 노력해야 할 일은아무것도 없게 된다. 몇몇 나쁜 부자와 투기꾼이 있는 건사실이다. 그 사람들은 나쁜 사람들이 맞다. 그러나 그나쁜 사람 때문에 내가 부자가 되지 말아야 하는 건아니다. 나쁜 부자 때문에 내가 부자 되는 걸 포기하면나만 손해다.

부자가 되려면 마녀 환상에서 벗어나 빨리 자본주의게임의 룰을 배워라! 환경에 적응하지 않으면 자연은용서하지 않는다. 공룡이 사라진 이유도 환경 적응에실패했기 때문이다. 이제 당신의 생각을 바꿀 필요가있다. 정글에서 사자가 영양을 잡아먹었다고 해서 사자가나쁜 놈이고 영양이 착한 피해자인 것은 아니다.
불공평하다고? 세상은 원래 그렇다.

결국 상가투자의 성공법은 가격을 좀 더 주더라도 똑똑한놈을 사야 한다는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는 승자가 모든걸 다 가지는 세상이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