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는 본능을 통제하고빈자는 본능대로 산다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일은
아무런 위험에도 뛰어들지 않는 것,
투자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위험이다!

젊을 때는 영토 본능을 극복하기 위해서 발바닥이 아플정도로 돌아다니는 게 좋다. 나이 들면 그렇게 하고싶어도 할 수가 없다. 이사도 종아리에 힘이 있을 때다녀야 한다. 종아리에 힘 있는 20대, 30대에 치열하게살아야 노후가 편안해진다.

나는 www.realestateabc.com www.thisismoney.
com을 통해서 미국과 영국의 부동산 가격 움직임을주시한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절약은 습관인 것 같습니다. 처음엔 어려울 것 같던 일들이, 돈이 모이기 시작하니까 더욱더 욕심이 생기고 가속도가 붙으면서 사소한 것 하나에도나를 돌아보게 되더군요. 일부로 그러는 게 아니라 나도모르게 자연스럽게 나오는 습관처럼 말이죠.

대부분의 사람들이 부자는 되고 싶어 하지만 고생하는 건싫어한다. 그리고 고생을 싫어하기 때문에 자신이 부자가되지 못한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한다. 부자가 되는 걸방해하는 건 바로 자기 자신이다. 남들처럼 먹고 싶은 것다 먹고, 입고 싶은 것 다 입고, 놀 것 다 놀고서는 부자되기 어렵다는 걸 명심해야 한다.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는 말은 으레 하는 소리가 아니다. 부자들은 기꺼이고통스런 현실과 장밋빛 미래를 선택한다.
자동차도 마찬가지다. 집 장만하기 전에는 자동차 살생각을 아예 접는 게 현명하다. 내가 총각일 때 직장선배가 내게 해준 충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