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낡은 패턴은 그저 제거하는 것만으로는 안 되고 새로운 것으로 대체해야 한다." "실패하기 위해 연습을 해야 했다." "빈약한 어휘를 가진 사람들은 감정적으로도 빈약한 생활을 한다.

결단의 순간들이 우리의 운명을 결정한다. 주어진 조건이 아니라 우리의 결단이 우리의 운명을 결정 짓는다는 것을 나는 믿는다.

철저한 착신으로 즉각 영향을 미치는 결단의 힘을 깨달아라. 그 비밀은 대중의 참여를 불러일으키는 것인데, 너무도 강력한 나머지 누구도 외면할 수 없었다. 많은 사람이 간디의 신념이 불가능한꿈이라고 생각했지만, 간디는 자신의 결심을 끝까지 관철하여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기정사실로 만들었다.

우리 역시, 살면서 어떤 일을 겪더라도 감당하고 조절할 수 있다는 자각과 용기를 갖는 것만으로, 이런 전설적인 삶을 살 수 있다. 비록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통제할 수 없겠지만, 그 사건들에 대한 우리의 반응과 행동은 언제든 조절할 수 있다.

오늘, 그동안 결심하기를 미루어 왔던 것 가운데 두 가지를 골라 결심해 보라. 하나는 쉬운 결심으로 또 하나는 좀 더 원대한 목표를 가진 결심으로 말이다. 그리고 즉시 그 성취를 위해 필요한 첫째 행동을 취하라. 계속해서 내일은 다음 단계의 행동을 취해 보라. 이렇게 하면 인생을 통째로 바꿀 수 있는 근육을 단련할 수 있게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