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원한 트레이더 리오 멜라메드 굿모닝북스 투자의 고전 7
리오 멜라메드 지음, 김홍식 옮김 / 굿모닝북스 / 2007년 8월
평점 :
절판


책의 내용은 에세이 형식이다. 리오 멜라메드라는 분이 어떻게 트레이더 생활을 했고, 선물 투자에서 이름을 날렸는지에 대한 일종의 일대기인데, 솔직히 읽는동안 좀 힘들었다.(지루했거나 읽기 어려웠거나.)


같은 내용의 책이라도 컨디션에 따라서 읽을 수 있는 것이 하는 만큼, 한다고 하지만 좀 유난히 잘 안읽혔는데 ,음.. 솔직히 말하자면 책이 무겁기 때문에 그렇지 않았나 싶다. 대부분의 경우 책을 지하철을 타면서 이동할 때 보는데, 이 책은 크기도 크기이고 무게도 무게인지라... 음.. 좀 그렇지 않았나 싶다. 


아니면, 에세이라도 내가 문학종류의 (?) 책은 거의 안읽어서 글을 읽는데 무지랭이라 그럴수도 ... ?!?


가장 기억에 남는 문구는 리더쉽은 자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것. 


리더쉽이 있는 사람은 직위나 직책과 상관없이 그가 하는 말에 권위가 있고, 그로 인해서 사람들이 그의 말과 행동에 주목하게 된다. 나도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 주변에 나보다 뛰어난 사람들을 많이 두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보면, 세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자산일지도 ... 


https://pjw1307.tistory.com/851

아이디어, 즉 사상이 혁명의 연료다. 그러나 일이 되게 하는 것은 사람이다. 그리고 혁명은 하룻밤 사이 일어나지 않는다. 싱가포르와의왕래는 2년을 끌었다. 1983년 5월 림호기가 노동당 당직자 18명을 이끌고 시카고에 찾아왔다. 그 중에는 엘리자베스 샘(Elizabeth Sam)과 응콕송(Ng Kok Song)도 끼어있었는데, 이 둘은 나중에 싱가포르국제통화거래소의 회장을 역임했다.

이 점이 바로 내가 견고한 지식 기반을 갖춘 사람들을 계속 찾아다니며 CME의 공식 직책으로 초빙한 이유다. 나는 모든 지도자들의 진정한 자산은 주변 사람들임을 잘 알고 있다. 혼자서 일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모든 조직은 똑똑하고 정직하며 담당 업무의 전문가인 책임자들을 갖고 있어야 한다. 따라서 CME의 고위직으로 올 새 인물과인터뷰할 때 나는 그들의 경력이나 업적에만 관심을 두지 않았다. 그것이 중요하기는 하지만 전부를 말해주는 것은 아니다. 내가 알고 싶은 점은 나와 다른 고위직 임원에 맞서서 당신이 틀렸다고 분명히 말할 수 있는 가이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간단하다. 리더십이라는 것은 사람이 앉는 자리나 쓰는 직책의 덕으로 얻어지는 게 아니다. 나는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직책이 필요하지 않았다. 내가 특별고문이 되고 나서 줄곧CME 회장과 조화롭게 일하면서 세상의 이목과 책임을 그와 함께 나누었지만, 세상과 우리 회원들은 현실을 이해했고 계속 나를 CME의 지도자로 봤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