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음료는 여름에 잘 팔리는 반면, 화장품은 겨울에 잘 팔렸다. 두 사업은 매출의 계절성을 줄여줄 수 있었다.

B. 신사업을 추진해야하는 이유 - 코카콜라 인수의 당위성
=> 유통채널을 보면, 음료와 화장품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다

2. 해당분야에 대한 역량이 없다면 외부에서 수혈해야함
=> 기존에 음료사업 인수 실패는 채널만 같고 화장품,생필품과 다른 영역인데, 같은 영역처럼 다뤘던 것이 실패요인이었다

=> 잘 못하면, 내부역량을 기르거나 이미 잘 하고 있는 사업자를 인수함으로써 성장해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