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시프트 - 경쟁 없는 새로운 시장으로 이동하는 법
김위찬 외 지음, 안세민 옮김, 김동재 감수 / 비즈니스북스 / 2017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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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시장 창출에서 무엇이 중요한지를 보여준다. 기술 혁신자들은 뛰어난 알을 낳는다. 그러나 이를 부화하는 경우는 드물다. 성공적인 시장 창출 전략은 기술이라는 알을 낳는 방법 자체가 아니라, 상업적인 성공을 위해 알을 부화하는 방법에 집중해야 한다. 비록 MITS 가 PC를 처음 만들었지만, 이 기술을 적용해 훨씬 더 많은 구매자 
가 buyer value를 창출함으로써 새로운 대규모 PC 시장을 지배한 기업은다름 아닌 애플과 IBM이었다. 마찬가지로 비디오 녹화 기술을 발명한건 1950년대의 앰펙스였지만 소니와 JVC는 이 기술로 좀 더 많은 사람이 저럼한 비용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가정용 VCR을 개발하고오랫동안 수익을 내면서 이 산업을 지배해왔다. 중요한 것은 기술 혁신을 가치 혁신으로 전환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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