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인의 힘 무한능력 - 마음과 몸의 혁명
앤서니 라빈스 지음, 조진형 옮김, 심교준 감수 / 씨앗을뿌리는사람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의미 전환에서 기억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것은 모든 인간의 행동은 어떤 상황에서도 목적이 있다는 것이다. 담배를 피우는 사람은 발암 물질을 허파에 집어넣고 싶어서 피우는 게 아니다. 어떤 사회적 환경 속에서 긴장을 풀고 좀 더 편안하게 느끼고 싶기 때문에 담배를 피우는 것이다. 그런 행동이 자신에게 이득이 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선택한 것이다.

인간도 다를 것이 하나도 없다. 기장 능률적인 행동을 하는 방법을 배우기는 쉬우니 그 행동이 우리의 근원적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에 배치된다면 내부 갈등을 겪게 된다. 결국 성공하는 데 필요한 내적 일치를 이루지 못하게 되는 셈이다. 하나를 얻었으나 다른 하나를 잃었다면 완전한 행복도 완전한 만족도 누리지 못하게 된다. 목표는 달성했지만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옳고 그름의 기준이 되는 자신의 신념을 깨뜨렸다면 결과적으로 갈등이 생기고 만다. 진정으로 변한하고 성장하고 번창하려면 자신과 다른 사람에 대하여 가진 원칙과 성공과 실패를 판단하는 내적 기준이 무엇인지 알아야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바로 가치라고 하는 최후의 결정적인 요소가 되는 힘이다.

그러므로 정기적으로 성공하려면 좌절을 극복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야기를 하나 해보자. 성공으로 가는 열쇠는 엄청난 좌절이다. 아무리 큰 성공을 한 사람이라도 성공 전에 엄청난 좌절을 겪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그렇지 않다고 이야기하는 사람은 성공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다. 사람들은 두 종류가 있다. 좌절을 잘 극복한 사람과 좌절을 극복했더라면 하고 바라는 사람이다.

 ‘구르는 천둥‘이라는 이름을 가진 어느 인디언 현자의 말이 있다. 그것은 "오직 좋은 뜻을 가지고 말하라" 였다. 우리가 하는 일은 무엇이나 그대로 되돌아온다는 것을 명심하라. 내가 요구하는 것은 우리 자신을 인생의 쓰레기 같은 것에서 멀리하라는 것이다. 작은 일에 크게 신경 쓰지 마라. 자기 만족이나 하는 평범한 사람이 되고 싶으면, 가십거리나 떠들고 다니면서 시간을 보내라 진정으로 인생을 발전시키고 싶으면 자신에게 도전하라, 자신을 시험하라, 자기 인생을 특별한 것으로 만들어라

반드시 자신에게 도전을 주는 팀에 들어가도록 하라. 혼자서는 제 길을 벗어나기 쉽다.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면서도 못하기 쉽다. 인생은 마치 지구의 중력처럼 우리를 아래로 끌어내리려고 한다.
그런 것이 인생인 것처럼 보이기도 한다. 누구에게나 좌절의 순간이 온다. 이미 아는 것조차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는 날도 있다. 그러나 당신이 성공을 지향하는 사람들, 앞으로 나아가는 사람들. 긍정적인 사람들, 결과를 만들어내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는 사람들, 당신을 지지하는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있다면, 그들은 당신이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더 많은 일을 하고 더 많은 것을 나누도록 자극할 것이다. 당신이 충분히 커다란 존재가 될 수 있음을 미리 알고 작은 존재로 머물도록 가만 놔두지 않는 사람들과 함께 있다면 당신은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가장 휼륭한 선물 보따리를 가진것이다. 연합체는 강력한 도구이다. 반드시 당신을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만드는 사람들과 가깝게 지내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