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지 않는 돈의 법칙 - 세계 0.001% 부의 거인들의 머니 시크릿
토니 로빈스 지음, 박슬라 옮김, 정철진 감수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겨울이 오고 있다! 그런데 언제 올 것인가

왁자지껄한 소음에 한눈팔기보다는 몇 가지 명백한 핵심 사실에 집중하는 편이 훨씬 이득이다. 예를 들어 1900년 이후 조정장은 평균적으로 거의 매년 발생했다. 이 이야기를 처음 들었을 때, 나는 그야말로 어안이 벙벙해졌다. 생각해보라. 나이 50에 평균 수명이85세인 세상에서, 앞으로 조정장을 35번이나 더 경험해야 한다니!
다시 말해 당신은 일평생 동안 생일과 맞먹는 횟수의 조정장을 경험해야 한다!

 한편 JP모건의 연구에 따르면 지난 20년간 최고 수익을 올린 거래일 10일 중 6일이 최악의 10일이 포함된 2주일 이내에 발생했다. 여기서 배울 수 있는 교훈은 무엇인가? 두려움에 떨며 잘못된 타이밍에 주식을 매각한다면 뒤이어 찾아올 풍요로운 시기를 놓친다는 것이다.
 참을성 있는 투자자들이 ‘수익의 대부분‘을 거둬들이는 시기 말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은 자유다. 지금 돈을 얼마나 많이 갖고 있느냐는 상관없다. 그들은 원하는 사람과 함께, 내킬때마다 원하는 것을 즐길 수 있는 완전한 자유를 원한다. 굉장히 근사한 꿈이기도 하고 실현이 불가능한 것도 아니다.

다음 장에서는 이른바 투자 자문이랍시고 자신의 배를 불릴 궁리만 하는 양의 탈을 쓴 세일즈맨들을 피할 방법을 배운다. 곧 알게 되겠지만 올바른 투자상담사를 선택하는 것이야말로 풍요와 빈곤,
자유와 불안을 결정짓는 갈림길이다. 선택은 당신에게 달려 있다.

부의 거인들의 투자 시크릿

내가 지난 40년간 배운 게 있다면, 어떤 분야에서건 성공을 거둔 사람은 단순히 운이 좋아서가 아니었다는 것이다. 그들은 독특한 신념체계를 갖고 있고 우리와는 다른 전략을 보유하고 있다. 그들은 그 누구와도 다른 방식으로 일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