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로역정 고전의 숲 두란노 머스트북 1
존 번연 지음, 정성묵 옮김 / 두란노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국에 가기까지의 어려운 길을 뜻하는 천로역정입니다. 이 책을 접한 것은 우연찮은 기회였습니다. 아래 영상때문이었습니다. 애니메이션으로 개봉하는 영화에서 천로역정이 시대의 역작이라는 평이 있으니, 한 번 보고 싶었거든요. (사실 애니메이션을...) 이번에 읽어보니 워낙 종교적인 얘기이다 보니 애니메이션은 그렇게 흥행하지 못 한 것 같습니다. 


여하간 천로역정의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천국으로 가기위해 여정을 떠나는 크리스천이 그 과정에서 겪게되는 다양한 어려움들입니다. 그 과정에서 시기와 질투(등장인물의 이름입니다.)로 부터 고난을 겪고, 변덕의 바뀜에 시련을 겪기도 하지요. 


내용은 간단합니다. 기독교에서 지켜야되는 도리를 우리의 주인공인 크리스천이 어떻게 지켜나가면서, 끝끝내 천당에 이르는지가 주된 내용입니다. 나중에 여유가 있을 때 애니메이션도 한 번 봐볼 것 같군요. 쓰여진 내용도 어렵지 않습니다. 교회를 다니시는 분이라면, 더더욱 그럴 것 같군요. 


종교적인 서적이 제게 주는 의미는 크게 한 가지인 것 같습니다. 사람들을 지배하는 사고방식을 배우는 것이지요. 세계의 종교 중에서 저는 기독교가 가장 익숙하고 그 다음에 불교를 조금 아는 것 같습니다. 기회가 되는대로 이슬람뿐 아니라 다른 민속신앙들도 공부해보고 싶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