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 현실 너머 편 (반양장) - 철학, 과학, 예술, 종교, 신비 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2
채사장 지음 / 한빛비즈 / 2015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서평] 쉽게 배우는 형이상학(철학,예술,종교....)이야기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얇은 지식 : 현실 너머 편

그동안 제목만 알고 있다가 우연찮게 읽게 된 도서입니다. 워낙 개인적으로 투자,회계 그리고 경제,경영에 독서 편식이 심하다 보니, 이래저래 새로운 사람들도 만날 겸해서 참가하게 된 독서 스터디에서 읽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이름만 알고 있었던 도서인데 이번에 읽으면서 저자의 내공에 상당히 놀랐습니다. 지식의 넓이에 놀랐고 또, 이를 이렇게 쉽게 설명한다는 것에 놀랐습니다.

이 도서는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얇은 지식의 두 번째 버전의 도서입니다. 첫 번째 도서는 곧 읽을 예정입니다. 이 도서는 인간이 다루는 형이상학적 부분인 철학, 종교, 과학, 미술 등에 대해서 아주 빠르고 간략하게 다루고 있습니다. 정말 책의 제목대로 얇지만 내용을 커버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술이나 종교의 경우는 어느정도의 시대적 사조 및 흐름 정도는 알고 있어야 어디에 가서 이야기를 할 수 있을테니 기회가 닿으신다면 읽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왜 현대미술이 지금의 모습처럼 괴랄한? 모습을 띄는지도 저자는 아주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있으니까 말이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