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Musical : Urinetown - O.S.T.
Various Artists 노래 / 소니뮤직(SonyMusic)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공연 제목인 유린타운은 화장실이란 단어의 속어정도 되는 단어이다.

2000년대 초반에 off-broadway에서 시작된 이 뮤지컬은-정확한 시작은 모르겠다. ^.^;;-어느 가까운 미래 물부족으로 고생하는 한 곳에서 화장실 사용을 전면 유료화했다는 착상으로 시작하여, 화장실을 관리하는 '배설주식회사'에 대한 서민들의 봉기 그리고 그들의 봉기의 성공에 이은 결과로 배설의 자유-우리 나라 공연에서는 '쌀 권리'라고 표현된-의 결과 강은 말라 없어졌다는 황당한 스토리이다.

우선 요약하기에도 황당한 이 스토리를 가지고 이 공연은 기존 뮤지컬의 많은 장면에 대한 패러디와 나래이터가 말하는 뮤지컬의 몇가지 문법을 비꼬며 엄청나게 재미있는 공연을 만들어냈다.

2001년 미국의 토니상을 휩쓴 이 공연에 대한 음반이 바로 이 CD인데 노래 자체도 워낙에 훌륭하지만 만약 이 가사들을 다 이해할 수 있다면 정말 정신없이 웃을 수 있는 한편의 코미디이다. ^.^ 워낙에 듣기 능력이 딸리는 나는 작년에 했던 한국의 공연을 해석판으로 이용했지만 그것으로 충분히 아기자기한 기쁨을 맛볼 수 있는 공연이었다.

시간이 공연을 보길 바라고, 만약 그 공연을 본다면 그 참신함에 이 음반을 사지 않고는 못뵈길꺼라고 장담한다. ^.^ 음반의 상태나 배우들의 노래는 상당히 훌륭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